인터넷컴퓨터 코리아허브(ICP.Hub Korea)가 2024년 유망한 소셜파이 프로젝트 팬덤다오(Fandomdao)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팬덤다오는 전 세계 유명 아티스트와 신인 아티스트의 글로벌 팬덤을 위한 새로운 웹3 소셜파이 프로젝트다. 단기간에 100만명이 넘는 신규 사용자를 포함해 성공적인 성과를 보여준 팬덤다오는 전체 활성 참여율이 95.7%에 이르렀다. ICP는 해당 프로젝트의 놀라운 잠재력을 인식했다는 설명이다.
팬덤다오의 획기적인 계획의 핵심에는 팬 참여와 자선 기부의 집단적 힘을 활용하는 특별한 이니셔티브인 팬덤다오 챌린지가 있다. 이 혁신적인 융합을 통해 팬덤이 선호하는 주제에 대한 투표를 통합하고, 나눔 문화를 조성하여 선한 영향력을 발휘함으로써 독창적인 팬덤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육성해 약 3주 만에 신규 사용자(지갑) 100만 명 이상을 확보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웹3와 블록체인 기술의 통합을 통해 차별화된 팬덤다오는 분산형 운영과 사용자 참여에 대한 공평한 보상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접근성은 여전히 가장 중요하며, 팬덤다오는 기존 소셜 로그인과의 원활한 통합을 통해 블록체인에 대한 친숙도에 관계없이 Web2 이용자 모두에게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을 보장하며 자연스럽게 Web3 생태계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데이터 조작 가능성이 있는 중앙 집중식 플랫폼이 아닌, 모든 참가자가 자신의 저작물, 팬덤 및 창작물을 소유할 수 있도록 분산된 방식으로 팬덤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팬덤, 자선단체, 블록체인 기술의 이러한 융합은 열정이 목적과 교차하고 커뮤니티 중심의 이니셔티브가 중심이 되는 팬 참여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한다.
인터넷컴퓨터(ICP)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에 대한 빠른 연결과 강력한 지원을 갖춘 분산형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ICP는 무한히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와 높은 수준의 보안 조치를 자랑하며 분산 컴퓨팅 영역에서 최첨단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ICP의 강력한 네트워크는 팬덤다오의 생태계를 견고히 하는 것에 굉장한 시너지를 선사한다.
인터넷을 변화시켜 구글이나 페이스북과 같은 빅테크 기업의 영향력을 제한하는 것은 무리한 꿈일 수도 있지만 불가능하지는 않다. 우리 모두는 수백만 대의 컴퓨터에서 서로 프로토콜로 연결되어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글로벌 웹3를 구축하기를 원한다.
팬덤다오는 글로벌 Web3에 대한 범용성을 최대한 확장하고 암호화폐에 국한되지 않고 전세계의 많은 유저들이 웹 3.0을 경험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ICP와 팬덤다오의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더욱 포용적이고 영향력 있는 팬덤 경험을 향해 나아간다는 포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