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리터러시: AI 시대의 생존법"
김미진, 주혜정 저ㅣ광문각출판미디어
'디지털 리터러시: AI 시대의 생존법'은 챗GPT와 같은 대화형 인공지능이 가져온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필수 역량으로 디지털 리터러시를 강조한다. 필자는 이 책을 통해 디지털 리터러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미래 세대를 위해 이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한다.
책은 디지털 리터러시를 단순한 기술 습득이 아닌, 디지털을 보다 인간적으로 활용하여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탐구한다. 또한, 미래 세대에게 필요한 문제 해결 능력과 기업가 정신을 디지털 리터러시를 통해 어떻게 강화할 수 있는지 다루고 있다.
또한 이책은 디지털 리터러시를 통해 인류의 발전과 휴머니즘의 실현을 목표로 한다. 모든 사람이 디지털 민주 시민이자 세계 시민으로 역할을 하며, 개인의 자아실현과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저자는 자신의 디지털 강의와 기업가 정신을 키우는 경험을 토대로 이 책을 쓰게 되었으며, 디지털 리터러시와 디지털 기업가 정신을 함께 다루어 AI 시대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안내서로 제시하고 있다.
'디지털 리터러시: AI 시대의 생존법'의 내용은 미디어 리터러시와 인공지능 리터러시에 대한 역량 강화 방법을 다루고 있다.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디지털 대전환과 미디어의 영향에 대한 이해부터, 인공지능과의 상호작용 방법까지를 제시하며 독자들에게 AI 시대를 지혜롭게 살아가는 방법을 안내하고자 한다.
이 책은 미디어 리터러시와 인공지능 활용 능력을 배우고, 자신만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 '디지털 기업가 정신'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열쇠를 제시한다. '디지털 리터러시: AI 시대의 생존법'을 통해 독자들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지혜롭게 AI 시대를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