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의 '백술닷컴'이 최근 전통주가 명절 선물로 각광받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2024 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백술닷컴은 지난해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전통주가 명절 시즌 선물용으로도 각광받음에 따라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
실제 지난해 네이버 포털 연간 검색어 트렌드에 따르면, 설날과 추석 시즌 ‘전통주’ 키워드 검색량이 연간 평균치 대비 각각 72%, 42% 높게 나타났다. 그중 ‘전통주 선물’ 키워드 검색량은 연간 평균치보다 설날은 339%, 추석은 201% 증가해 명절 시즌을 기점으로 전통주 수요가 눈에 띄게 높아지는 것을 반증했다.
또한 지난해 백술닷컴의 추석 명절 매출 역시 전년 대비 425%가량 급성장했다. 해당 시즌 연령대별 구매 비중을 살펴보면 20대 11%, 30대 40%, 40대 30%, 50대 16%, 60대 30%로, 2030 세대의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MZ세대들의 전통주 선물 수요가 크게 확대된 것으로 분석된다. 명절 인기 품목 또한 ‘이강주’, ‘안동소주’, ‘문배술’ 등 명인이 만든 전통적인 제품과 함께 ‘그랑꼬도 로제’와 같은 과실주, 금가루가 들어간 색다른 비주얼의 ‘금설’ 제품 등 품격 있고 특색 있는 전통주들이 선물용으로 선택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백술닷컴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자체적으로 엄선한 우리술 제품들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설레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명절을 2주 앞둔 1월 22일(월)부터 28일(일)까지는 특별 적립금도 제공한다. ‘설레는 기획전’ 내 상품을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10%(최대 1만 원)를 백술닷컴 마일리지로 제공하며, 적립된 금액은 백술닷컴 내 우리술장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백술닷컴 관계자는 “일부 마니아층만 즐겼던 전통주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 주류로 크게 주목받으면서 명절 선물로도 선호하는 품목이 된 것 같다”라며, “다양한 스토리와 맛을 지닌 전통주를 나누며 더욱 뜻깊은 명절 시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백술닷컴'은 400여 종이 넘는 우리술의 전문적인 제품 정보와 전문가 시음평을 제공하고 있으며, 플랫폼 수익을 없애고 최저가 판매 및 양조장 직입점을 통해 소비자와 양조장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등 우리술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