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바디샵은 스킨케어, 바디케어, 헤어케어, 메이크업, 향수 등 전 제품군에 걸쳐 100% 비건 제품 배합을 달성한 세계 최초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가 되었다.
이 중요한 이정표는 고객에게 윤리적인 선택을 제공하기 위한 브랜드의 헌신을 보여준다.
완전채식협회 승인 인장
PR 뉴스와이어에 따르면, 100% 비건 제품 포뮬러 달성은 여러 산업 분야에서 비건 인증의 글로벌 표준을 제시하는 비건 소사이어티의 인증을 받았다. 비건 소사이어티는 더바디샵의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1000개 이상의 제품에 대해 4000개 이상의 성분을 꼼꼼하게 평가하고 검증하여 각 제품에 신뢰할 수 있는 비건 마크를 부착했다.
리테일 가제트에 따르면 비건 화장품 산업은 2023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6.31%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8년에는 시장 규모가 24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성장은 비건을 건강 및 미용 제품 구매 결정의 필수 요소로 여기는 소비자, 특히 젊은 층의 증가에 힘입어 촉진되고 있다.
뷰티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더바디샵은 1989년 창립 이래 화장품 동물 실험 반대 운동에 앞장서 왔다.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동물을 해쳐서는 안 된다는 신념을 확고히 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동물 실험 금지를 위한 싸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더바디샵은 완전 비건 제품군을 통해 잔인하지 않은 아름다움을 향한 여정에서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더바디샵은 비건 포뮬러에 투자함으로써 동물 복지 문제를 해결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비건 뷰티 제품은 기존 화장품 원료와 관련된 온실가스 배출, 물 사용, 삼림 벌채를 줄이는 데 기여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의식적인 선택이다.
더바디샵의 CEO인 이안 비클리는 이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한 것에 대해 자부심을 표하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필요와 가치를 충족시키기 위한 브랜드의 헌신을 강조했다.
잔인하지 않은 아름다움이라는 대의를 옹호하기 위한 더바디샵의 지속적인 노력은 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변화를 위한 글로벌 운동을 촉진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