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보잉, 항공사에 737 맥스 기종에 대한 잠재적 품질 문제 점검 촉구

작성자 이미지
박현우 기자

2024.01.03 (수) 10:41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6

사진 = 카타르항공 뉴스룸

보잉은 방향타 제어 시스템에서 잠재적인 품질 문제를 발견한 후 항공사에 737 맥스 항공기에 대한 철저한 검사를 실시할 것을 촉구했다. 이 거대 항공사는 한 국제선 운항사가 정기 유지보수 중에 볼트에서 너트가 빠진 것을 발견한 후 이러한 검사를 권장했다.

CNBC는 미국 연방 항공국(FAA)이 이 정보를 확인했으며 보잉이 너트가 적절히 조여지지 않은 또 다른 미인도 비행기를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검사 프로세스 및 일정

보잉은 승객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비행기 한 대당 약 2시간의 검사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잉은 이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모든 신형 737 맥스 항공기를 고객에게 인도하기 전에 검사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항공사 중 하나인 알래스카 항공은 즉시 검사를 시작하여 1월 상반기 내에 완료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번 안전 문제로 인해 항공사들은 우려를 표명하고 있지만, 운영에는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737 맥스 기종의 최대 고객 중 하나인 유나이티드 항공은 운항 중단은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마찬가지로 아메리칸 항공도 운항에는 예상되는 영향 없이 점검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대중을 안심시켰다.

보잉의 대응 및 보증

보잉은 발견과 관련된 특정 비행기의 문제를 즉시 해결했습니다. 보잉은 구제책이 시행되었음을 대중에게 알렸다.

그러나 보잉은 모든 737 맥스 기종 운항사에게 점검을 실시하고 발견 사항을 보고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이러한 선제적인 접근 방식은 안전과 승객의 안녕을 위한 보잉의 헌신을 재확인하는 것이다.

이 소식이 전해진 후 보잉의 주가는 오후 거래에서 1% 이상 하락했다. 투자자들은 향후 전개 상황과 회사의 대응을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이다.

규정 준수 및 운영 업데이트

알래스카 항공은 검사 권고 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신속한 조치를 취했으며 1월 상반기까지 지침을 충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항공사는 이러한 조치가 운영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유나이티드 항공과 아메리칸 항공도 검사를 완료하기로 약속했다. 두 항공사 모두 운영에 차질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6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