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소규모 중국 게임 회사들은 최근 게임 지출을 억제하기 위한 규제 조치에 따라 투자자들을 진정시키기 위해 자사주 매입을 발표했다.
일일 로그인, 초기 게임 내 지출 및 연속 지출에 대해 보상을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을 금지하는 규칙 초안이 규제 기관에 의해 발표되었다.
이러한 메커니즘은 일반적으로 온라인 게임에서 플레이어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로이터 통신은 이 발표로 인해 게임 회사의 주가가 급락했다고 보도했다.
게임 회사들은 자사주 매입에 반응합니다.
채널 뉴스 아시아(Channel News Asia)에 따르면 8개 게임 회사는 신속하게 대응하여 월요일 저녁 현재 총 7억 8천만 위안(1억 1천만 달러) 상당의 주식을 매입할 계획을 발표했다.
그들의 근거는 중국 게임 산업의 회복력에 대한 회사의 확신과 투자자 보호에 대한 약속에서 비롯됐다. 놀랍게도 중국의 비디오 게임 규제 기관인 국가언론출판국은 대중의 의견을 신중하게 고려한 후 제안된 규칙을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는 성명을 토요일에 발표했다.
규제 당국은 온라인 게임 개발에 대한 지원을 더욱 입증하기 위해 12월에 출시될 국내 온라인 게임 105개에 대한 신규 라이선스를 승인했다. 분석가들은 규제 당국의 태도 변화에 주목하여 보다 화해적인 접근 방식을 제안했다.
86Research의 상하이 분석가인 Charlie Chai는 규제 기관이 시장 반응의 중대한 영향에 방심하여 투자자 신뢰를 고취하는 책임 있는 정책 결정에 대한 이전 약속을 재검토하도록 촉발했다고 믿는다.
자사주 매입으로 안정성 제공
이번 자사주 매입 발표로 규제 불확실성 속에서 주가가 일시적으로 안정됐다.
상하이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지비츠 네트워크 테크놀로지 샤먼(G-bits Network Technology Xiamen)은 화요일 주가가 2% 상승했다. 그러나 회사는 규정 초안이 발표된 이후 전체적으로 11%의 감소를 경험했다. 마찬가지로 선전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Perfect World Co는 규제 발표 이후 2% 하락, 16% 하락을 기록했다.
규제 당국의 입장이 명백히 완화되면서 어느 정도 안도감을 느꼈지만, 글로벌 게임 거대 기업인 Tencent Holdings와 NetEase의 운명은 여전히 불확실하다. 홍콩에 상장된 두 회사 모두 금요일에 총 800억 달러의 엄청난 시장 가치를 잃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