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넷플릭스 게임 확장: 86개의 새로운 타이틀과 오징어 게임 적용 예정

작성자 이미지
김주성 기자

2023.12.15 (금) 18:41

대화 이미지 27
하트 이미지 36

사진 = Venti Views/Unsplash

지난 몇 년 동안 팬들은 넷플릭스(Netfilx)가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하는 것을 보았다.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인 것 외에도 이 회사는 게임에 대한 관심을 키워 사이트에 흥미롭고 스릴 넘치는 다양한 게임을 출시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 플랫폼에는 최근 출시된 Grand Theft Auto Trilogy: The Definitive Edition을 포함하여 40개의 타이틀이 있다.

넷플릭스에는 넷플릭스 게임즈(Netflix Games)'에 대한 흥미로운 소식이 있다.

회사는 이제 연말까지 넷플릭스 멤버십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광고, 인앱 구매 또는 기타 비용이 필요하지 않은 86개의 게임을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플랫폼은 또한 현재 약 90개의 게임이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넷플릭스는 2024년에 4개의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게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다음을 참고.

  • Sonic Mania Plus - 2024년 출시
  • Game Dev Tycoon - 2024년 출시
  • FashionVerse - 2024년 출시 예정
  • Cozy Grove: Camp Spirit - 2024년 출시

이와 함께 넷플릭스는 자사의 인기 프로그램 '오징어 게임'을 배경으로 한 게임 세트도 출시할 예정이다. 말할 것도 없이, Super Evil Megacorp는 "Rebel Moon — Part One: A Child of Fire" 및 "Rebel Moon — Part Two: The Scargiver" 이벤트 이후에 진행될 "Rebel Moon" 게임을 개발 중이다.

넷플릭스는 빅 데이터 투명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넷플릭스는 The Hollywood Reporter<에서 보도한 바와 같이 2023년 상반기에 플랫폼에서 시청 시간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을 발표하는 등 데이터 투명성을 향한 가장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다.

1월부터 6월까지 전 세계적으로 18,000편 이상의 영화와 TV 시즌이 시청되었다. (총 18,214편). 이 18,214편의 영화는 6개월 동안 최소 50,000시간의 시청 시간을 기록했으며 이는 넷플릭스 전체 시청 시간의 99% 이상을 차지한다고 화요일 통계 프레젠테이션에서 전략 및 분석 담당 부사장인 Lauren Smith가 말했다. 이는 넷플릭스(또는 기타 스트리밍 서비스)가 공개한 시청에 대한 가장 심층적인 조사이다.

'야간요원'은 2023년 상반기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8억 1210만 시간으로 가장 인기 있는 타이틀이었다. “지니 & 앰프; 조지아' 시즌2가 6억6510만 시간으로 2위에 올랐고, 한국 드라마 '더 글로리'(6억2280만 시간)가 뒤를 이었다. '수요일'은 2022년 11월 개봉임에도 불구하고 시청률 5억770만 시간으로 4위를 차지했다.

보고서에서 기업은 '조회수'가 아닌 사용자 참여를 평가하기 위해 조회된 총 시간을 사용한다. 주간 상위 10개 목록의 타이틀을 비교하는 데 사용하는 방법론(총 시청 시간을 실행 시간으로 나눈 값)이다.

순위 상위권은 오리지널 시리즈와 영화가 차지했지만, Smith는 오리지널과 라이센스 타이틀 사이의 비율이 더 균일하다고 말했다. 시청률의 약 55%는 오리지널 시청이었고 45%는 라이센스 쇼와 영화였다. 여름과 가을 대부분의 기간 동안 닐슨 미국 스트리밍 순위 1위를 차지한 '슈츠'는 넷플릭스에서 9개 시즌을 통틀어 총 5억 9900만 시간의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프로그램 첫 번째 시즌은 1억2910만 시간으로 67위를 기록하며 가장 인기가 높았다.

반면, 넷플릭스 목록에 있는 작품 중 20%가 조금 넘는 작품(총 3,813편)은 상대적으로 낮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회사에서는 이를 100,000시간으로 반올림했지만 50,000시간에서 149,999시간 사이로 줄어들었다. 이는 6개월 동안 스트리머의 총 시청 시간인 1,000억 시간에 비하면 거의 작은 수치이다.

시간의 측면에서 넷플릭스 공동 CEO인 테드 사란도스는 회사가 "연속체" 위에 있었다고 말했다. 스트리밍 비즈니스가 발전함에 따라 더욱 개방적이 되었다. “우리는 새로운 사업을 구축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렇게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은 우리의 관심사가 아니었고 경쟁사에게 로드맵을 제공하고 싶지도 않았다. 창작자들도 시청률 압박에서 자유로워서 좋아했다”고 앞서 말했다.

하지만 사란도스는 넷플릭스의 개방성이 부족해 '시간이 지날수록 불신의 분위기가 조성되는' 의도치 않은 결과가 나온다고 말했다. "이것은 아마도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정보일 것입니다. 그러나 올해 노동 파업을 해결하면서 데이터 투명성에 대한 주요 양보를 얻은 길드를 위해 더 나은 환경을 조성합니다." 그는 덧붙였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27

추천

36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7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3.12.18 10:44:58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가즈아리가또

2023.12.18 09:45:25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dlwpgod

2023.12.17 18:36:45

잘보고가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제이슨리

2023.12.17 15:49:43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Jujuju

2023.12.17 11:48:07

감사함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꽃미인

2023.12.16 23:19:17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1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러너일이

2023.12.16 11:36:07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Yoyoyo

2023.12.16 10:59:31

ㄱㄱ

답글달기

1

0
0

이전 답글 더보기

jbm장미

2023.12.16 10:46:07

좋아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3.12.16 09:04:36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