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대표 강석균)는 15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열리는 '2023 서울빛초롱축제&광화문광장 마켓’ 행사 기념 대체불가토큰(NFT)을 무료 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빛초롱축제는 서울관광재단이 주최하는 행사로, 지난 2009년 ‘한국 방문의 해’를 축하하며 시작한 서울 대표 야간 빛 축제다. 올해로 15회차를 맞은 행사는 빛 조형물 전시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회사는 이번 축제 기간 동안 광화문광장에 마련된 체험존에서 행사장을 방문한 모두에게 NFT를 무료 발급한다. NFT 수령을 원하는 방문객은 행사 장소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 후 연결되는 지갑 사이트에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해 지갑을 생성하면 된다. 지갑이 생성되면 NFT가 사용자의 지갑에 자동 발행된다.
ABC는 축제 종료 후, NFT를 발급받은 참가자 중 1천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도 발송할 예정이다.
임주영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사업리더는 “이번 이벤트로 방문객들이 축제에서의 즐거운 경험을 NFT로 소장해 보시길 바란다”며,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앞으로도 블록체인 지갑의 대중화를 위해 시민참여 축제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