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카드와 골드만삭스의 파트너십은 종료될 가능성이 높으며 은행은 새로운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낭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참고로 아메리칸익스프레스와 JP모건체이스가 잠재적 후보로 거론됐지만 CEO의 반응을 보면 거래할 의향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메리칸익스프레스 임원, 거래 실현에 관심 없음
골드만삭스와의 불안정한 비즈니스 관계는 애플카드가 곧 새로운 파트너를 찾아야 함을 암시했다고 WCCFTECH가 보도했다. Payments Dive에 따르면 아메리칸익스프레스 CEO인 Steve Squeri와의 최근 인터뷰에서 그 임원은 애플카드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금융 서비스 회사가 "50개 이상의 공동 브랜드 관계"를 맺고 있다고 언급했다.
"우리가 공동 브랜드 파트너십을 살펴보면 50개 이상의 공동 브랜드 파트너십이 있습니다. 실제로 1 더하기 1은 3과 같습니다. 공동 브랜드 파트너십을 원하는 이유는 유통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이것이 두 브랜드 모두에 가치를 더합니까? 그리고 프리미엄 경제성을 창출합니까? 따라서 우리는 파트너십을 평가할 때 이것이 우리가 사용하는 렌즈입니다."라고 Squeri는 말했다.
Squeri는 애플카드와 골드만삭스의 비즈니스 관계를 깊이 있게 조사했을 것이다. 특히 그의 관심은 해당 협력의 결과로 은행이 작년에 어떻게 12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는지에 주로 집중되었을 것이다. 평균적으로 골드만삭스는 애플카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350달러를 지불했으며 애플이 아닌 은행이 대부분의 운영을 처리했다.
아메리칸익스프레스는 프리미엄 고객 타겟팅을 우선
Squeri는 애플카드와 같은 관계가 있을 때 아메리칸익스프레스에 대해 "큰 가치 제안"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고객 타겟팅은 Amex의 최우선 과제로 알려져 있다.
"공동 브랜드 파트너십을 원하는 이유는 유통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두 브랜드 모두에 가치를 더합니까? 프리미엄 경제성을 창출합니까? 그래서 우리가 파트너십을 평가할 때 이것이 우리가 사용하는 렌즈입니다. "라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임원이 말했다.
아메리칸익스프레스가 애플카드 회원을 "프리미엄"으로 간주하는지 여부는 불분명하다.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과 골드만삭스 사이의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는 애플이 광범위한 수용을 필요로 하여 대출 기관에 상당한 손실을 초래한다는 것이다.
한편 AppleInsider에 따르면 Squeri는 때때로 파트너가 모든 사람에게 다가가기를 원한다고 지적했다. 이는 생각할 수 있는 일이지만 골드만삭스와 애플카드계약에서 발생한 것처럼 헤아릴 수 없는 손실을 초래한다. 그러나 우리는 아직 아메리칸익스프레스를 목록에서 완전히 제외하지 않았으므로 Tim Cook과 Steve Squeri가 골드만삭스가 중단한 부분을 선택할 수 있는지 살펴봐야한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