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컴퓨터 코리아허브(ICP.Hub Korea)가 인터넷컴퓨터(ICP) 아시아 얼라이언스 출범과 함께 ICP블록체인 및 AI 분야 2천만 달러 보조금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터넷컴퓨터 코리아허브는 아시아 얼라이언스와 함께 아시아 전역에 ICP 블록체인 채택을 촉진하는데 중점을 두고 활발한 웹3 및 AI 생태계를 육성하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2천만 달러 보조금 프로그램은 ICP블록체인과 AI의 강력한 성장 기반을 바탕으로 웹3의 미래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국내 개발자의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기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인터넷컴퓨터 코리아허브는 개발 교육, 전략적 파트너십, 프로젝트 가속화를 포괄해 여러 ICP 생태계를 빠르게 구축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얼라이언스들과 긴밀히 협력해 아시아 전역의 주요 기관 및 조직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형성할 예정이다.
제이크박 인터넷컴퓨터 코리아허브 대표는 "국내 여러 대학, 커뮤니티, 개발자, 기업 등에 ICP 블록체인 및 AI를 홍보하고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 간의 협력을 촉진함으로써 국내 혁신과 디지털 변혁을 지원하는 ICP의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라며 "풍부한 인재와 긍정적인 규제 환경을 통해 인터넷컴퓨터 코리아허브는 웹3 혁명의 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준비가 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터넷컴퓨터 코리아허브는 오는 16일 총 상금 25,000달러 규모의 국내 첫 ICP ABC 아카데미 교육 및 해커톤을 개최할 예정이다. 해커톤 참가 신청은 1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