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넥스트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에서 김해시 지역특화 메타버스 플랫폼인 '툰빌(Toonvill)'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27일부터 일주일 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해 11월에 이은 두 번째 이벤트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피플앤스토리가 구축 중인 '툰빌'의 콘텐츠 제작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콘텐츠 기업인 피플앤스토리가 개발하고 있는 '툰빌'은 김해시 율하 카페 거리를 3D로 구연한 가상 신도시로, 웹툰과 지역을 결합한 국내 최초ㆍ유일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율하만남교, 어린이 교통 공원, 김해 기적의 도서관 등 김해 율하 지역의 랜드마크를 구현했으며, 플랫폼 안에서 웹툰, 게임, f음원, 채팅 등을 즐길 수 있다. 내년 정식 오픈을 앞둔 툰빌은 지난 해 1차 에어드랍 이벤트에서 준비 수량을 모두 소진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참여자 선착순 1,000명에게 NFT와 GS25 편의점 5천원 쿠폰이 결합된 '쿠폰 NFT'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지급받은 '쿠폰 NFT'를 메타갤럭시아 지갑에서 바로 확인하고 해당 쿠폰을 GS25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난 해부터 ‘쿠폰 NFT’, ‘티켓 NFT’ 등 실물형 상품이 결합된 유틸리티NFT를 서비스 해 온 갤럭시아넥스트는 향후에도 다양한 상품들과의 결합을 추진하여 NFT가 기업들의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B2B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메타갤럭시아의 ‘쿠폰 NFT’는 브랜드를 표현하는 디지털 아트에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결합되어 효과적인 브랜드 홍보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 일반 소비자들이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유틸리티 NFT 상품 개발을 강화해 기업들과 고객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