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의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코튼시드'가 21일 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NFT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 출시와 함께 함께 구미호 캐릭터 '새로구미' 세계관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
이번 '새로' NFT는 주류 업계 최초로 캐릭터를 활용하여 발행하는 NFT다. '새로구미' 세계관 속 '여구미', '남구미', '동물구미'를 활용해 제작됐다.
'새로' NFT 발행은 주 고객층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지난 9일부터 운영 중인 '새로02-57' 팝업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로'와 NFT를 활용한 다양한 협력 방향을 모색하고 다양한 고객층이 즐길 수 있는 NFT 컨텐츠를 시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