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프론티스의 웹3.0 메타버스 플랫폼 아즈메타가 '코리아타임즈 뮤직 페스티벌(KTMF) PASS NFT' 컬렉션을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에 걸쳐 아즈메타 자체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아즈패스(ARZPASS)에서 민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KTMF K팝 커버 콘테스트'는 미주한국일보가 주최하고 서울경제신문이 후원하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피네이션, 솔플러스 등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함께하고 대한항공, 기아, 현대가 스폰서로 참여하는 차세대 K팝 스타 발굴 프로젝트이다. 현재 10월 23일까지 아즈메타에서 진행되고 있는 2차 메타버스 예선은 메타버스 온라인 콘테스트 투표와 심사위원 점수 합산을 통해 상위 10명이 본선에 진출하며 'K팝 커버 콘테스트' 본선은 오는 11월 미국 LA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KTMF PASS NFT' 컬렉션은 K팝 커버 콘테스트의 메타버스 온라인 2차 예선을 기념해 탄생한 프로젝트로 멤버십 서비스와 생성형 AI 기반의 제너레이티브 아트가 결합된 유틸리티 성격의 NFT로, 이더리움(ETH) 블록체인 상에서 만들어진 2,023장의 아즈메타 메타버스 생태계 NFT 컬렉션이다. 각 NFT에는 아즈메타 KTMF 독점 커뮤니티에 입장할 수 있는 권한과 더불어 아즈메타 메타버스 내 아바타가 착용할 수 있는 코스튬 파츠가 포함돼 있다. 아즈메타는 이번 NFT 컬렉션 론칭과 함께 아즈메타 웹3.0 로드맵 이행과 웹3.0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아즈메타는 KTMF PASS NFT 컬렉션 구매자에게 다양한 온·오프라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KTMF 독점 커뮤니티 입장 혜택과 더불어 아즈패스에서 발행하는 컬렉션 시리즈의 화이트리스트가 될 수 있는 특권과 다양한 이벤트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직접 제공하는 굿즈를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아즈메타 커뮤니티에서는 KTMF PASS NFT의 민팅을 앞두고 KTMF PASS NFT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우선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KTMF PASS NFT 드로우 이벤트는 매일 참여할 수 있는 형태의 래플 이벤트로, 참여자는 KTMF PASS NFT 에어드랍 또는 화이트리스트를 획득할 수 있다. 화이트리스트를 보유한 유저는 21일보다 하루 앞선 20일 오후 7시부터 화이트리스트 보유자 대상 프리세일에 참여할 수 있다. 퍼블릭 세일은 다음날인 21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KTMF PASS NFT'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소식은 아즈메타의 NFT 컬렉션 전문 페이지인 아즈패스 페이지와 공식 소셜미디어, 텔레그램, 카카오톡 등 커뮤니티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