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디지털 광고 네트워커 업체 파섹(Parsec)이 블록체인 컨소시엄 R3의 코다(Cord)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광고 계약 선물 거래 테스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해당 테스트 서비스에는 PC 엑셀러레이터, 기타 월드, 테크 레이더 등 10여개 출판사를 보유한 퓨처US(Future US)와 미디어컴이 참여, 제 3자의 중재없이 첫번째 선물 거래를 성사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광고 계약 선물 거래란 미디어 광고 상품을 정해진 시점에 정해진 가격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일종의 광고 파생 상품이다. 이를 통해 미디어 사업자들은 광고주들의 일방적인 광고 취소 등의 불확실성에서 벗어나고, 블록체인 기반의 표준화된 광고 효과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마르크 굴디만 파섹 CEO는 "중간 업체의 개입 없이 미디어 바이어들에게 직접 광고 계약을 판매하고, 토큰화된 광고 상품 단위를 바탕으로 다양한 금융 상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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