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쟁글, 웹3 대중화 위해 XPLA-오아시스 '비욘드 바운더리스' 에 힘 보태

2023.09.04 (월)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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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PLA'-'오아시스(Oasys)' 주최 글로벌 웹3 해커톤 '비욘드 바운더리스(Beyond Boundaries)' 성료
- 쟁글, 게임 산업에서의 웹3 대중화 위해 핵심 파트너사 및 심사위원으로 참여

XPLA(엑스플라)와 오아시스가 주관하고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이 주요 파트너사로 참여한 해커톤 '비욘드 바운더리스(Beyond Boundaries)' 데모데이가 지난 3일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열렸다. 쟁글은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 산업에서의 웹3 매스 어돕션을 위해 전문성을 보탰다.

데모데이는 파이널에 진출한 15개 팀의 피칭과 패널세션 그리고 네트워킹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개발자, 투자자, 서비스 기획자 등 다양한 웹3 전문가들이 참석해 '글로벌 웹3 게임 이코노미' 산업 현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XPLA와 오아시스의 글로벌한 위상에 걸맞게 한국뿐만 아니라 대만, 인도 등 세계 각지에서 참가해 파이널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시상식에서는 '노드 통합 솔루션' 부문, '블록체인 코딩 플러그인‘ 부문 그리고 '신원인증 솔루션' 부문 세 부문 당 세 팀씩, 총 9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노드 통합 솔루션' 부문에서는 P2P 렌탈 서비스의 안정성에 초점을 둔 아이디어를 제시한 'TOPPIN'팀에 1등이 돌아갔고 'Loot Adventures'팀과 'PANDORA'팀이 각각 2등과 3등을 차지했다.

'블록체인 코딩 플러그인' 부문에서는 게임 개발자가 유니티와 언리얼 등 게임 엔진에서 인게임 자산을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한 'LYNC'팀이 1등을 차지했고 'Yours'팀과 'ZPT'팀에 2등과 3등이 돌아갔다.

'신원인증 솔루션' 부문 최고상은 손쉽게 게임 계정을 연동하고 신원 인증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낸 'MINES' 팀이 가져갔으며, 2등에는 'Gameforms'팀이, 3등에는 'ARGOS eKYC'팀이 이름을 올렸다.

심사는 블록체인의 결합성, 아이디어의 창의성과 사업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주관사인 XPLA와 오아시스 그리고 주요 파트너사인 쟁글, 그라운드엑스, 넥슨, 마브렉스, 율도, 해시드, 해치랩스, KDDI의 글로벌 웹3 기업 전문가들이 심사를 맡았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변주웅 쟁글 프로덕트 오너(PO)는 "XPLA와 오아시스가 사업적 성과만이 아닌 웹3 게임 산업 성장 자체에 얼마나 구체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지 해커톤 구성에서부터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인프라 레벨부터 어플리케이션 레벨까지 게임사가 겪는 문제를 확인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참신한 솔루션이 제시된 행사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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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der4827

2023.09.10 16:37:16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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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도망자

2023.09.04 14:07:25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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