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옴니체인 유동성 레이어이자 누적 거래량이 180억 달러가 넘는 네이티브 자산 브리지 '스타게이트(Stargate)'가 현재 코스모스-이더리움 상호운용성을 지원하는 레이어1 카바(KAVA) 체인에 배치됐다.
이번 통합은 카바 체인에서만 발행되는 테더의 코스모스 네이티브 USDT의 범위를 이더리움 생태계 및 그 이상으로 확장할 전망이다.
스타게이트는 이더리움 네트워크 연결에 성공하면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다. 2위 브리지와 비교해 300배 큰 총예치액(TVL)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스타게이트의 카바 체인 배치를 통해 디파이 사용자가 코스모스와 이더리움 생태계 간에 USDT를 이동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이번 통합은 스타게이트 체인 사용자가 카바 체인 기반 USDt 및 코스모스 블록체인 인터넷의 모든 앱 체인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단일 클릭 전송 및 스왑 등 사용 편의성을 높인 기능은 통합 유동성, 즉각적인 최종성 보장 특성과 결합돼 USDT 자본을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도와준다. 스타게이트의 기본 자산 거래 기능은 코스모스 생태계와의 보다 직접적이고 효율적인 연결을 보장할 수 있다.
스캇 스튜어트 카바 체인 공동 창시자는 "테더의 독점적인 네이티브 USDT 허브가 된 이후 카바는 9000만 달러의 네이티브 USDT가 발행되는 등 인상적인 성장을 경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카바 체인의 스타게이트 진출을 통해 카바 기능 액세스가 제한됐던 소매 및 기반 사용자 모두 USDt를 이용한 더 광범위한 기회를 갖게 됐다"고 덧붙였다.
카바 체인은 "USDT 통합과 스타게이트의 참여는 성장을 촉진하고 유동성 노출을 증가시킬뿐 아니라 카바 체인과 코스모스 생태계를 역대 가장 넓은 시장으로 확대 개방할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