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기관급 비트코인 표시 채권 발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 3일 보도에 따르면 룩셈부르크 증권회사 아르젠토(Argento)가 영국 암호화폐 거래소 런던 블록 거래소(LBX)와 함께 세계 최초 비트코인 표시 채권을 발행했다. 해당 Argento-LBX 채권은 영국 금융감독청(FCA)의 규제를 받는다. 필 밀로(Phil Millo) 아르젠토 매니저는 이를 두고 "세계 최초의 기관급 비트코인 표시 채권"이라고 설명했다. 블룸버그 터미널(단말기)을 통해 Argento-LBX 채권에 투자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 상품 최초로 국제표준증권코드(ISIN)를 가지고 있다고 미디어는 전했다. 벤자민 데이비스(Benjamin Davies) 아르젠토 CEO는 Argento-LBX 채권을 "현재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몇 년간 팔 계획이 없는 사람들에게 적절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스카이림 네트워크, 국내 시장 진출]
컴퓨터 과학계 노벨상이라 불리는 튜링상을 수상한 콘플럭스 팀이 개발에 직접 참여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스카이림 네트워크가 국내 시장에 상륙했다. 스카이림 네트워크는 분산원장 기반 데이터 자산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확장성을 겸비한 탈중앙화 퍼블릭체인과 사이드체인 시스템, 통합 통신 프로토콜 및 개발자 최적화 개발 툴을 제공한다. 데이터 자산 관리가 용이하며, 데이터 스트리밍 및 공동 작업의 효율을 제고할 수 있다는 게 스카이림 네트워크 측의 설명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자체 개발 체인 아키텍처 기반 프로토콜 및 댑 지원 레이어 2 사용자 정의 기능을 개발 중이다. 나아가 전통 금융업계 및 암호화 산업을 위한 데이터 자산 프로토콜도 지원할 예정이다.
[CME 트레이더 "BTC 1만 달러, 매입가로 적절"]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트레이더 짐 루오리오(Jim Luorio)가 CNBC 퓨처스 나우(Futures Now)에서 "지난 6개월 동안 관찰한 결과 비트코인은 진정한 달러 헤지 수단이다. 비트코인 1만 달러~1만 850 달러는 적절한 매입가로 보인다"고 말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3일 보도했다. 루오리오는 이어 "비트코인이 주요 저항선인 1만 2,000 달러를 돌파할 경우 더욱 상승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미디어는 최근 몇 달 간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투자신탁(GBTC) 같은 규제 상품을 통한 기관자금의 지속적인 유입과 중국 내 암호화폐 관심 폭증 등을 봤을 때 비트코인을 안전자산으로 간주하는 투자자가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클 CEO "페북 리브라, 국가차원 암호화폐 규제 마련 촉진"]
블록체인 모바일 결제 플랫폼인 서클(Circle)의 최고경영자인 제레미 얼레어(Jeremy Allaire)가 최근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지금까지 암호화폐 규제는 방관되어 왔다. 페이스북이 리브라 프로젝트를 출시함으로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논의가 국가 차원에서 마련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중앙은행, 재무부 인사들 및 기타 기관이 수년 동안 암호화폐를 무시해왔지만, 더이상은 무시할 수 없는 규모의 존재가 됐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암호화폐가 기존 경제체제가 디지털 기반 경제를 구축하고 전향하는데 있어서 근본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바보만이 리브라 믿는다"...페북 신뢰 문제 지적]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이자 대표적인 비트코인 회의론자 조셉 스티글리츠(Joseph Stiglitz)가 "모든 통화는 신뢰에 기초한다. 오직 바보만이 페이스북 리브라를 믿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3일 전했다. 스티글리츠는 "페이스북은 단 몇 년 동안 엄청난 신뢰를 잃었으며, 이 같은 불신은 은행이 아주 오랜 시간이 지나야 축적할 수 있는 규모"라고 지적했다. 미디어는 스티글리츠가 리브라로 인한 지하경제 활성화를 우려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스티글리츠는 "리브라가 페이스북처럼 거래 데이터를 활용해 이익을 창출할 가능성이 있고 이는 프라이버시 이슈를 야기한다"며 리브라 운영 시스템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다만 스티글리츠는 현 금융 시스템에도 문제가 있다고 인정했다. 그는 결제 산업에서의 경쟁 부족을 문제점으로 꼽으며 이로 인해 소비자들(특히 미국인들)은 지불해야 할 비용의 몇 배를 지불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Provided by Coin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