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 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CP), 40원더스(WONDERS)에 일본 게임사 구미(gumi)가 합류했다고 10일 밝혔다.
구미의 고유 번호는 원더 17(WONDER 17)이다.
구미는 일본 유명 모바일 게임사다. 유력 파트너사를 다수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 주요 지식재산권(IP)보유사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2007년 설립 이후 글로벌 시장에 브레이브 프론티어(Brave Frontier), 더 알키미스트 코드(The Alchemist Code), 파이널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Final Fantasy Brave Exvius) 등 다양한 히트작을 출시했다.
현재 구미는 블록체인과 확장현실(XR) 등 기술을 기반으로 색다른 게임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또 잠재력이 있는 주요 글로벌 기업에 투자도 진행 중이다. 신기술을 이용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선도 기업으로서 탈중앙화와 디지털 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고, 큰 즐거움을 세상에 전달하는 것이 목표다.
구미는 세계 유수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주요 노드 운영자로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위믹스3.0 메인넷의 보안성과 확장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한편, 국내외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이 위믹스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 연이어 참여하고 있다. 40원더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