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에이스 채널의 맵을 바꾸고, 식목일을 기념한 이벤트로 '소원나무 선물 걸렸네'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에이스 채널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맵이 달리기-생존-전투-하드코어-스피드 테일 등 각 카테고리 별 4종씩 총 20개가 추가됐다.
이번 선정된 맵들은 과거 이벤트 채널에서 이용자들이 즐겁게 플레이 했던 맵 중에서 엄선했다. 다시 플레이하는 동안 이용자들이 재미있었던 과거를 추억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한 이날 식목일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 소원나무 선물 걸렸네도 실시된다. 이벤트는 오는 19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공원 내 팜 삐에로를 방문해 진행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매일 팜 삐에로가 주는 미션 리스트를 완수해 정수를 획득한 뒤, 이를 활용해 받고 싶은 소원 아이템 중 5개를 선택해 소원나무를 심을 수 있다. 일정 시간 동안 나무가 자라면 다음날 오전 8시 이후 5개의 아이템 중 무작위로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매월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진행되는 생일 이벤트로 이달에는 연오, 손오공, 셀리아가 추가됐다. 생일 이벤트 미션을 완수한 이용자들은 SNS 인플루언서 연오, 태권도 사범님 손오공, 기상캐스터 셀리아 등의 보이스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으로 상점 내 레전더리 '카이로스 세트' 7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카이로스 박스'가 추가됐고, 공원 내 '락테아 헤어'와 '베이직 스포츠' 세트 등 11개의 신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캡슐 기계가 추가됐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소원나무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방식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재미를 전해 드리고 싶었다"라며 "다양한 방법, 보다 즐거운 형식으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돼 온 국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7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