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공식 계정에서 일부 회원을 대상으로 보낸 이메일에서 대체불가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마켓 출시 계획이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이다.
현지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앞서 아마존은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 '아마존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할 것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아마존 공식 계정에서 일부 회원을 대상으로 보낸 이메일에서 이를 확인했다.
이메일은 내부 직원이 받은 메일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구독 자동 갱신을 확인하기 위한 메일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아마존의 디지털 토큰, NFT 갤러리, NFT 리셀 등의 서비스 제공 계획이 확인된 것이다.
일부 현지 매체들은 업계 관계자를 통해 아마존이 NFT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한다고 보도했지만, 아마존은 이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아마존의 NFT 시장 진출설은 지난해 초부터 나온 이야기다. 당시 앤디 제시 아마존 CEO가 기업 차원에서 NFT를 판매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현지 매체들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은 4월에 자체 NFT 시장을 론칭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소식에 관련 업계는 환영하는 분위기다.
버티블록체인의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인 크리스토퍼 알렉산더는 "아마존은 프라임 회원만 2억 명이 넘는 잘 알려진 믿을 만한 업체"라면서, "아마존이 최초로 웹3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믿을 만한 중개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