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올해 창립 9주년을 맞아 내부 소통 강화를 위한 사내 캠페인 '굿(9ood)주년, 굿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역사적인 10주년을 앞두고 회사·팀·개인 간 소통 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크게 2가지 측면의 개선을 도모한다.
먼저, 효율적인 업무 소통 방안이 추진된다. 사내 문화 담당 부서 주도로 업무 문화를 진단하고 구성원 간 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방해 요소를 제거할 예정이다.
또한 조직 내 통일된 업무 협업 방식을 채택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사내 업무 협업툴 활용 가이드’도 제작한다. 가이드에는 신규입사자를 위한 협업툴 기초 활용법, 협업 요청 시 프로세스, 협업툴 기능 활용 꿀팁 등의 내용을 담는다.
다양한 팀·개인 간 소통 수단도 강화한다. 구성원의 유대감과 소속감 강화를 목표로 '개발자와 비개발자가 함께하는 런치데이' 등 다양한 사내 문화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더해 업무적으로 밀접한 소통이 필요한 팀 또는 개인 간 페어(Pair) 프로그램을 시행해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이 9년의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던 비결은 뛰어난 인재들이 함께해준 덕분"이라며 "역사적인 10주년을 앞두고 있는 지금, 코인원 구성원 간 사내 소통을 강화해 넥스트 코인원 도약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