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쿠켄 NFT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 카드 배틀 게임 '잡 트라이브(JobTribes)'와 DEA의 한정판 NFT가 다음달 9일 17시(현지시간)에 동시 발매한다.
디지털엔터테인먼트애셋(이하 DEA)이 운영하는 라쿠텐 NFT는 일본의 라쿠텐 그룹 주식회사 산하 회사로, 스포츠나, 음악·애니메이션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 있어서의 NFT를 판매한다.
또한, 개인 간 매매를 위한 마켓플레이스와 IP 홀더의 원 스톱 NFT 발행·판매 사이트도 구축이 가능하다.
DEA는 게임파이 경제권 플레이 마이닝(PlayMining)에서 전용 유틸리티 토큰인 '딥코인(DEP)'을 발행하는 업무도 맡고 있다.
해당 NFT는 DEA의 자체 NFT 카드 배틀 게임 '잡 트라이브'(Job Tribes)에서 사용 가능한 두 종류의 스타터팩으로 출시되며, 사용자는 라쿠텐 NFT 마켓에서 ETH 및 라쿠텐 포인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라쿠텐 NFT에서 구매하는 NFT와 잡 트라이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 NFT는 비록 명칭과 시리얼 넘버는 일치하더라도 다른 NFT로 취급받는다.
이번에 판매되는 NFT는 라쿠텐 판매를 기념해 만들어진 오리지널 캐릭터를 포함한 총 24종류의 NFT다.
라쿠텐 NFT로 잡 트라이브의 NFT를 구입한 사용자는 메일로 받은 코드를 게임파이 플랫폼 플레이 마이닝 홈페이지 에 입력하면, 라쿠텐 NFT 상의 토큰 외에 게임 아이템도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결제에는 암호화폐 이더리움(ETH)을 사용할 수 있으며, 라쿠텐 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구입한 NFT는 라쿠텐 NFT의 마이페이지에 수집할 수 있으며, 마켓플레이스에 출품해 판매할 수도 있다.
NFT 패키지 판매도 이어진다. 판매되는 패키지는 잡 트라이브 스타터 팩 2종으로, 각 패키지에는 6점의 NFT가 들어가 있다.
앞서 DEA는 지난해 11월에 웹3 영역에서의 협업 추진을 위해 라쿠텐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DEA는 라쿠텐 NFT에서 DEA의 NFT를 판매하는 것을 비롯해 서비스의 가치 향상을 위한 제휴 등에 관해서도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라쿠텐 NFT 관계자는 "앞으로도 매력적이고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체험의 제공과 서비스의 편의성 향상을 도모해 폭넓은 유저를 향해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 제공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며 "이번 한정판 NFT 발매로 유저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인마켓캡 기준 DEP는 21일 오후 3시 33분 현재 전날보다 0.31% 오른 0.004849 달러(한화 약 7원)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