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a)가 컬렉션을 출시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드롭 페이지(drop pages)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3일(현지시간) 밝혔다.
드롭 페이지는 오픈씨의 NFT 제작자가 NFT를 쉽게 만들고 배포할 수 있도록 자신만의 '맞춤형 페이지(drop pages)'에서 NFT 컬렉션을 출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오픈씨 관계자는 "드롭 페이지의 첫 번째 버전이 우리 플랫폼에서 컬렉션을 출시한 제작자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제공했다"며 "지난 몇 달 동안 우리는 20개의 팀과 긴밀히 협력해 NFT 발행 단계, 허용 목록 지원, 풍부한 스토리텔링 요소와 같은 기능을 포함하는 NFT 드랍 기능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Drops 롤아웃의 다음 단계에서는 제작자에게 지원되는 모든 이더리움 가상머신(EVM) 체인에 '스마트 계약 배포, 드롭 메커니즘 구성, 랜딩 페이지 개인화' 기능을 넣는다. 제작자 스스로 자신의 채굴 경험을 관리할 수 있는 도구도 제공한다.
오픈씨 관계자는 "드롭 페이지의 새 기능이 공개되기 전 몇 주 동안 선별된 크리에이터의 피드백을 받을 것이다"고 공지했다. 관심 있는 NFT 제작자는 온라인으로 이에 대한 조기 액세스를 요청할 수 있다.
오픈씨 관계자는 "우리의 비전은 이 제품을 확장하여 누구나 강력한 기술 리소스나 전문 지식에 액세스할 필요 없이 몰입감 있고 안전한 매장을 통해 오픈씨의 모든 체인에서 NFT 컬렉션을 쉽게 드랍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픈씨는 클라우드머신(CLOUDMACHINE), 앤서니 홈킨스(Anthony Hopkins) 의 NFT 릴리스를 포함해 자체 사이트의 드롭에 대한 개인화 페이지를 실험하고 있다. 오픈씨의 개인화 페이지에는 비디오, 이미지 갤러리, 유틸리티 및 프로젝트 로드맵에 대한 세부 정보가 있다.
아울러 오픈씨는 본래 플랫폼에서 발행된 NFT를 판매하는 데 로열티를 부과하지 않는 특정 2차 시장을 차단하는 등 크리에이터 로열티 시행에 대해서는 강경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