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2023년 테니스 토너먼트를 앞두고 호주오픈테니스선수권대회(Australian Open)가 두번째 아트 볼(Art Ball) 대체불가토큰(NFT)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8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를 위해 호주오픈테니스선수권대회는 나운스다오(Nouns DAO), 온사이버(OnCyber), VSP(Vayner Sports Pas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호주의 테니스 토너먼트는 지난 1월 성공적인 웹3(Web3) 데뷔를 했다. 토너먼트 코트 부지와 테니스 공을 세트로 파는 대체불가토큰(NFT) 컬렉션은 당시 230만 달러(한화 약 30억1300만원) 가량의 가치를 지닌 1900 이더리움(ETH) 이상의 가격을 기록했다.
메타버스 플랫폼인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에 호주 오픈이 설치되어 있는 점도 테니스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사용자는 실제 경기장을 가상으로 재현하고 보물 찾기에 참여해 가상 테니스 의상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컬렉션은 2452개의 아트 볼로 구성돼 있으며, 내년 1월 16일 대회 시작 전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a)에서 발행될 예정이다.
호주오픈테니스선수권대회는 오픈씨와 협력해 플랫폼의 미래 지향적 접근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크리에이터 로열티를 보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