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겸 암호화폐 월렛 업체인 비트코인닷컴이 5000만 달러(햔화 약 660억9000만원) 규모의 자체 암호화폐 벌스(VERSE) 프리세일을 완료했다고 8일(현지시간) 밝혔다.
비트코인닷컴은 사용자가 암호화폐, 디지털 자산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디지털 생태계이자 자체 수탁 플랫폼으로, 총 공급량의 16%가 구매된 보상·유틸리티 토큰 VERSE의 사전 판매를 완료했다.
비트코인닷컴 CEO 데니스 자비스(Dennis Jarvis)는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벌스 토큰의 판매 성공은 비트코인닷컴 생태계 토큰의 품질에 대한 증거다"며 "나는 벌스가 경제적 자유를 창출할 것이라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벌스를 통해 수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비트코인과 탈중앙화 금융에 온보딩하도록 지원해 자기 관리, 투명성 및 검열 저항을 통해 이익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VERSE 토큰은 멀티체인 탈중앙화금융(DeFi) 지원 모바일 앱에서 생성된 3500만개 이상의 자체 보관 지갑과 월간 구독자 250만명이 넘는 비트코인닷컴의 생태계에 유용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VERSE 토큰은 자산의 자체 관리와 같은 긍정적인 행동을 장려하는 보상 메커니즘의 역할을 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암호화폐 VERSE는 자체 분산형 거래소인 벌스 덱스(Verse DEX)에서 거래를 시작하며, 초기 상장 가격은 0.0015달러(한화 약 1.983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