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블록체인 핀테크 스타트업 에틀(Ettle Pty Ltd)이 최근 출시한 호주 달러(AUD) 기반 스테이블 코인 에이유디이(AUDE)의 첫 번째 거래를 완료했다고 28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더리움, 알고랜드 및 기타 이더리움 가상 머신 호환 블록체인에서 실행되는 AUDE 트랜잭션은 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를 위한 비즈니스 클라이언트 간에 완료됐다.
에틀 관계자는 "내년 1분기에 디지털 호주 달러에 대한 투자를 모색하는 기업을 위해 스테이블 코인을 더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알렸다.
대부분의 스테이블 코인은 기본 자산으로 미국 달러에 가치를 고정하지만 AUDE의 경우 호주 달러를 기반으로 삼는다. 에틀의 AUDE의 경우 비자(Visa)카드를 비롯한 타 플랫폼과 달리 온체인 방식으로 결제를 수행할 수 있으므로 거래 상대방의 위험과 거래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제임스 힐(James Hill) 에틀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우리는 성장하는 웹3(Web3) 생태계에서 호주 달러를 민주화하는 우리 기술의 전망에 흥분하고 있다"며 "우리는 Web3 경제의 미래 성공이 신뢰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스테이블 코인 인프라의 사용에 달려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AUDE는 점점 늘어나는 호주 달러 지원 스테이블 코인 목록에 합류했다. 지난 1일, 호주의 선도적인 핀테크 회사인 노바티 그룹(Novatti Group Limited)는 스텔라(Stella) 블록체인을 활ㅇㅇ한 자체 스테이블 코인 에이유디디(AUDD)를 출시했다. AUDD는 고객이 회사의 온라인 플랫폼 또는 앱을 통해 호주 달러와 1:1로 직접 교환할 수 있다.
호주의 주요 은행 중 하나인 호주·뉴질랜드 뱅킹 그룹(ANZ Banking Group) 역시 올해 초 호주 달러에 고정된 자체 스테이블 코인인 에이달러디시(A$DC)를 출시하고 지난 3월 첫 거래를 완료했다. 호주의 빅토르 스모건 그룹(Victor Smorgon Group)은 지난 6월 A$DC를 사용해 토큰화된 탄소배출권을 구매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