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5월 27일 코인니스 저녁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05.27 (월) 17:58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BTC 시가총액 1500억 달러 돌파...연중 신고점]

코인마켓캡에서 BTC 시가총액이 1,500억 달러를 넘어서며 연중 신고점을 기록했다. 현재 BTC 시가총액은 1,540억 2,556만 4,348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블룸버그 "비트코인 상승세 지속 가능...주요 기업 암호화폐 채택 영향"]

블룸버그가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미디어는 27일 "비트코인이 연내 최고가를 경신했다. 지난 3월 이래 가격이 배로 뛰는 모양새다. 비트코인은 지난주와 비교해 10% 가까이 오르며 8847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글로벌 주요기업들의 암호화폐 기술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커지면서, 시장의 투자심리를 개선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비트코인은 지난해 70% 넘게 하락했지만, 올해에는 다시 놀라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점점 더 많은 기관들이 자신만의 암호화폐를 구축하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프로젝트에 뛰어들고 있다. 이같은 상승세는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미디어는 또한 암호화폐 기반 헤지펀드 프로체인 캐피털의 데이비드 타윌 CEO를 인용해 "한 손으로는 박수소리가 나지 않는다. 암호화폐를 수용하는 채널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도록 촉진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OK 리서치 "오늘 BTC 상승, 기술적 요인 작용...특별한 호재 없어"]

중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오데일리에 따르면, 리롄쉬안(李炼炫) OK리서치 수석 연구원이 "오늘(27일) 새벽 BTC 급등은 기술적인 요인으로 인한 것"이라며 "특별한 호재는 없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그는 "MACD(이동평균수렴·확산지수) 지표 분석 관점에서 BTC가 약 10일 전 상승세를 보인 후 MACD의 매도 시그널 출현과 함께 조정 및 횡보를 거쳤다"며 "그 후 이어진 횡보 구간에서 매수 시그널이 다시 나타나며 오늘 새벽 3시경(한국시간)부터 추가 상승세를 보였다. 그 배후에는 분명 큰 자금이 들어왔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블록스트림 연구 총괄 "BTC, 슈노르서명 통해 확장성·안전성 확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최근 BCH가 확장성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해 네트워크 상에 슈노르 서명(Schnorr Signature)를 추가했다. 이와 관련 BTC 프로토콜 업체 블록스트림 앤드류 포엘스트라(Andrew Poelstra) 연구 총괄은 "BTC가 ECDSA(64바이트의 타원 곡선을 이용한 전자서명 알고리즘)를 사용한 이유는 발전 초기 이에 적합한 오픈소스 암호 라이브러리 오픈SSL 기술에 의존했기 때문"이라며 "슈노르서명은 거래량이나 성능 측면에서 ECDSA의 대안이 될 수 있다. 특히 슈노르서명은 다중 서명 생성 등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中 블록체인 전문가 "사토시는 팀이 아닌 개인"]

중국 진추(金丘) 블록체인 연구소 홍슈닝(洪蜀宁) 소장이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는 팀이 아닌 개인이라고 웨이보에서 주장했다. 그의 주장은 다음과 같다.

1. 팀은 완전한 익명을 유지하기 어렵다. 사람마다 기술 수준과 성격이 달라 누군가는 발설하기 마련이다. 게다가 거대한 이익 앞에서 서로를 반목하지 않기도 힘들다.

2. 비트코인 백서, 코드, 사토시의 여러 발언 등을 종합해보면 모두 한 사람의 흔적임을 알 수 있다. 만약 팀이라면 (백서를 쓴 사람 외에) 다른 사람은 자질구레한 심부름 말고 무엇을 했단 말인가?

3. 사토시는 암호학에 정통하고 코드를 이해하지만 엔지니어링 경험은 없다. 경제학 원리를 조금 알고 있으며 인간의 본성을 깊게 이해하고 있는 사람이다. (중략) 열정은 있지만 인내심은 없다. 혼자서 비트코인을 설계하고 코딩할 수 있는 사람은 많다. 굳이 팀으로 움직일 이유가 없다.

[비트파이넥스, 테더 보유량 5위 주소로 3,000만 USDT 이체]

테더 트랜잭션 정보 제공 플랫폼 옴니익스플로러(omniexplorer)에 따르면, 오늘 새벽 1시 50분(한국시간) 비트파이넥스 주소 '1KYiKJEfdJtap9QX2v9BXJMpz2SfU4pgZw'에서 USDT 보유량 5위 주소 '13TMLJdKgCnQLiv4Bx65DqpKvgnC2pdLLC'로 3,000만 USDT가 이체됐다. 해당 트랜잭션의 해시값은 ' c1686b5600088a73a9969569224fb4014524ba60da2a34a0fcf4162df56bd39c'다.

Provided by Coinness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