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주말 브리핑] 리플 CEO "SEC 소송, 정식재판 회부 없이 끝날 것" 外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2022.09.25 (일) 11:30

대화 이미지 31
하트 이미지 1

사진 = shutterstock

[리플 CEO "SEC 소송, 정식재판 회부 없이 끝날 것"]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XRP) CEO가 최근 폭스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은 배심평결까지 가지 않고, 판사가 판결을 내리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판결을 내릴 수 있는 증거가 충분하기 때문에 소송이 재판에 회부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리플과 SEC가 뉴욕 연방지방법원에 약식 판결을 신청했다고 전한 바 있다.

[FTX 벤처스, 데이터베이스 인프라 제공업체 Kwil에 투자]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탈중앙화 데이터베이스 인프라 제공업체 Kwil이 자금조달 라운드에서 960만 달러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해당 라운드에는 FTX벤처스와 DCG그룹, 블록체인지 등이 참여했다. Kwil의 분산형 커뮤니티 플랫폼 KwilDB를 사용하면 Web2 개발자가 Web3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고 코인데스크는 설명했다.

[투자은행 B.라일리, 2년 동안 채굴업체 아이리스 에너지 주식 최대 1억달러 매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업체 아이리스 에너지(Iris Energy)는 향후 2년 동안 투자은행 B. 라일리(B. Riley)에 최대 1억달러 규모 주식을 매각하는 계약에 서명했다.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에서 B. 라일리는 향후 24개월 동안 IREN 보통주 최대 2500만주를 매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량 매입 시 B. 라일리는 아이리스 에너지 지분 31%를 갖게 된다. B. 라일리는 지난 7월에도 해시레이트 기준 세계 최대 비트코인 채굴업체 코어 사이언티픽(Core Scientific)과 유사한 계약을 체결했었다.

[갤럭시 디지털, 첫번째 NFT 컬렉션 10월 14일 발행]

포춘 크립토에 따르면 갤럭시 디지털이 회사의 첫번째 NFT 컬렉션 '갤럭시 익스플로러 컬렉션' 3,210개를 10월 14일 발행한다고 발표했다. 갤럭시 디지털은 해당 NFT를 직원, 업계 파트너들에는 무료로 에어드랍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마이크 노보그라츠 갤럭시 디지털 CEO는 "판매 목적이 아닌 커뮤니티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이번 NFT 발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분석 "XRP 과매수, 기술적 조정 불가피"]

샌티멘트에 따르면 100만~1000만 XRP를 보유한 상어, 고래 주소 비율은 2020년 12월 31일 5.43%에서 현재 6.35%로 증가했다. 작년 말부터 상어와 고래 주소는 XRP를 꾸준히 매집해온 셈이다. 하지만 코인텔레그래프는 "최근 리플과 미국 SEC 평결을 앞두고 트레이더들이 소문에 매수함으로써 XRP는 이미 BTC, 달러 마켓에서 과매수 상태가 됐다. 이는 기술적으로 조정을 암시한다. XRP/BTC는 13개월 최고점에서 거의 10% 조정을 받았다. 단기적으로 0.00002601 BTC 테스트가 진행될 것이며, 해당 지지선 하향 돌파 시 0.00002079 BTC를 테스트하고 연말까지 현재 수준에서 20% 하락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XRP/USD 페어의 경우 올해 말까지 현재 수준에서 약 40% 하락한 $0.31로 밀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CEO "사용자에 LUNC 거래 1.2% 소각 결정권 부여 검토"]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트위터 스페이스 AMA에서 LUNC(테라클래식)에 대한 질문에 답변했다. 사용자가 LUNC를 거래할 때 1.2% 소각 여부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트윗했다. 바이낸스는 LUNC 1.2% 온체인 택스 번(세금 소각) 지원 의사는 밝혔지만, 바이낸스 포함 대부분의 거래소는 LUNC 현물 거래에 대한 택스 번 지원 의사는 표시하지 않은 상황이다. 택스 번은 최근 LUNC 커뮤니티에서 거버넌스 투표를 통과해 발효된 LUNC 소각 방안으로, LUNC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트랜잭션에 1.2%의 세금 성격의 수수료를 부과, 모인 자금을 LUNC 소각 주소로 옮겨 LUNC 공급량을 감소시키는 내용이다.

[AC밀란, SOL 기반 e스포츠 몽키리그와 NFT 게임 출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탈리아 세리에A 프로 축구클럽 AC밀란이 솔라나(SOL) 기반 e스포츠 몽키리그(MonkeyLeague)와 함께 NFT 게임을 출시한다. 해당 게임에서 팬들은 AC밀란의 유니폼을 제작할 수 있으며, 축구 토너먼트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칠리즈 익스체인지 9/30 SACI 상장]

칠리즈가 9월 30일 14시(CEST) 칠리즈 익스체인지(Chiliz Exchange)에 브라질 축구클럽 SC 인테르나시오나우 팬토큰 SACI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테라 레벌스 "베이비루나클래식, 테라와 관련 없는 러그풀"]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1.2% 택스 번(tax burn)을 제안한 테라 레벌스(Terra Rebels)는 베이비루나클래식(Baby Luna Classic) 러그풀을 경고했다. 테라 레벌스 멤버 reXx는 베이비루나클래식은 테라 블록체인 상에 구축되지 않았으며, 테라 레벌스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강조했다.

[브라질 경찰, 자금세탁 관련 6개 암호화폐 거래소 압수수색]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22일(현지시간) 브라질 연방 경찰과 세무당국은 6개 암호화폐 거래소 및 4개 외환 기관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거래소와 기관에 약 3억9100만 달러 규모 자금 세탁 관련 거래 내역 등을 요구했다.

[디커렛, 앰버재팬KK 사명 변경.. 일본 내 디지털자산 플랫폼 출시 예정]

AMB크립토에 따르면 디지털자산 기업 앰버그룹(Amber Group)에 인수된 디커렛(DeCurret Inc)이 앰버재팬KK(Amber Japan KK)로 사명을 변경했다. 디커렛은 일본 금융청에 등록된 암호화폐 거래소 서비스 사업자로, 앰버그룹에 인수된 바 있다. 앰버재팬KK는 디지털자산 플랫폼 웨일핀(WhaleFin)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 내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NFT 비즈니스 협업 관련 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크라켄 신임 CEO "SEC 증권 분류 토큰 상장폐지 계획 없어"]

로이터에 따르면 데이브 리플리(Dave Ripley) 크라켄 신임 CEO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증권으로 분류한 토큰을 상장폐지할 계획이 없다. SEC에 증권 중개인으로 등록할 계획도 없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회사가 증권을 판매하지 않았기 때문에 SEC에 등록할 이유가 없다"고 덧붙였다. 데이브 리플리는 제시 파월(Jesse Powell) 전 크라켄 CEO의 후임으로, 크라켄에서 COO직을 맡았었다. 앞서 SEC는 AMP, RLY, DDX, XYO, RGT, LCX, POWR, DFX, KROM 등 9종 암호화폐를 증권으로 분류했었다.

[세계경제포럼, 기후 변화 대응 위한 웹3 연합체 출범]

포캐스트에 따르면 세계경제포럼이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웹3,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 관련 30개 기업및 단체로 구성된 연합체 '크립토 지속가능성 연합(Crypto Sustainability Coalition)'을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여기에는 아발란체, CC토큰, 서클, 이토로, 클리마다오, 니어파운데이션, 솔라나, 리플, 플로우카본 등이 참여한다. 연합체는 향후 암호화폐 채굴의 친환경 과제, 웹3 기술이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 등을 연구하고 정부와 기술을 규제하거나 개발을 장려하는 방법을 논의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인프라 회사 하딘, 3000만달러 시리즈A 투자유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메타버스 인프라 회사 하딘(Hadean)이 3000만달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포트나이트 개발사 에픽 게임즈, 몰튼 벤처스(Molten Ventures) 주도로 2050 Capital, Alumni Ventures, Aster Capital, Entrepreneur First, InQTe가 참여했다.

[바이낸스, 전 크라켄 규정준수책임자 영입]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전 크라켄 최고규정준수책임자를 영입했다. 바이낸스 대변인은 4년 이상 크라켄에서 글로벌 컴플라이언스를 감독한 스티븐 크리스티(Steven Christie)가 지난 5월 자사 컴플라이언스 수석 부사장으로 바이낸스에 합류했다고 목요일 밝혔다. 크리스티는 사이버 조사 팀을 포함해 750명 이상으로 구성된 바이낸스의 글로벌 규정준수팀을 이끌고 있다.

[다수 기업 단체, 캘리포니아 암호화폐 규제 법안에 반대 서한]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주지사 개빈 뉴섬(Gavin Newsom)이 암호화폐 회사 라이선스 취득 의무화 내용이 담긴 새 법안 서명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아마존, 애플, 블록, 코인베이스, 구글, 메타 등 기업을 대표하는 이익단체는 이에 반대하는 서한을 보냈다. 암호화폐 기업에 과도한 부담을 지운다는 이유에서다. 지난 8월 캘리포니아주 의회는 디지털금융자산법(Digital Financial Assets Law)을 통과시켰다. 이는 2015년 발효된 뉴욕의 비트라이선스(BitLicense) 제도와 유사하다. 라이선스 의무화 외에 캘리포니아 금융보호 및 혁신부 허가를 받아야만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앞서 코인니스는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9월 30일 암호화폐 규제 법안에 서명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카르다노 창업자 "ADA, 이더리움보다 PoS 모델 더 우수"]

찰스 호스킨스 카르다노(ADA) 공동 창업자가 치키 크립토(Cheeky Crypto)와의 인터뷰에서 카르다노가 이더리움(ETH)보다 더 나은 지분증명(PoS)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더리움 PoS 모델은 중앙화 성격이 강하고 스테이킹 경제가 약하다. 그러나 카르다노는 토큰 락업이 필요없고, 자체 관리가 가능하다. 또 탈중앙화 메커니즘을 보유하고 있어 이더리움보다 더 낫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바질 하드포크는 카르다노 네트워크의 기능, 성능, 확장성과 상호 운용성을 향상시킨다"고 덧붙였다. 앞서 코인니스는 한국시간 기준 6시 44분 경 카르다노 메인넷 하드포크 콤비네이터(HFC)를 통해 바질 업그레이드 코드 적용을 완료됐다고 전한 바 있다.

[외환중개업체 오안다,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 제공.. 팍소스와 파트너십]

외환 중개업체 오안다(Oanda)가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 팍소스(Paxo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오안다는 "플랫폼에서 연내 포렉스(Forex) 거래와 함께 암호화폐 익스포저(노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희망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팍소스와의 파트너십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S&P 임원 "암호화폐 규제 불확실성 해소되면 기관 유입 전망"]

인사이더에 따르면 S&P 글로벌 계열사인 S&P 글로벌 레이팅스(S&P Global Ratings)의 디파이 전략팀 책임자로 임명된 척 마운츠(Chuck Mounts)가 "암호화폐에 대한 정책적 방향성이 뚜렷해야 큰 규모의 기관 투자자와 자산가들이 이 시장에 들어오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금 상황을 전체적으로 지켜봤을 때 암호화폐 봄의 씨앗이 이미 뿌려졌거나 뿌려지고 있는 과정에 있는 것 같다. 다만 스테이블 코인 규제 법안의 입법 여부가 암호화폐 시장의 미래를 가르는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다. 기관들의 자금이 이 시장으로 들어오느냐 마느냐를 결정할 것이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갤럭시디지털 트레이딩 공동 책임자, 유럽 헤지펀드로 이직]

악시오스에 따르면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이끄는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및 투자운용사 갤럭시디지털(Galaxy Digital) 트레이딩 공동 책임자 로버트 보구키(Robert Bogucki)가 유럽 대표 헤지펀드 브레번하워드(Brevan Howard) 암호화폐 부문 계열사로 이직했다. 보구키는 2021년 제이슨 어번과 함께 트레이딩 공동 책임자로 갤럭시디지털에 합류했으며 그 전에는 바클레이스, 리먼브라더스 등에서 근무한 바 있다. 갤럭시디지털은 "보구키가 회사를 떠난 게 맞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BH디지털은 기관 투자자로부터 10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투자 유치했다.

[보안업체 "BEP20 기반 타이거, 스캠 판명...TIGER 96% 급락"]

블록체인 전문 보안업체 서틱(CertiK)이 트위터를 통해 BEP20 기반 디파이 프로토콜 타이거가 스캠 프로젝트로 판명됐다"며 "TIGER 토큰 가격은 96% 급락했다"고 밝혔다. 스캐머는 최소 113만달러 이익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

[영국 블록체인 결제 회사 프날리티, 5600만달러 규모 자금조달 나서]

영국 블록체인 결제 회사 프날리티(Fnality)가 5600만달러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위해 투자자들을 모집하고 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투자은행 브로드해븐 캐피털 파트너스가 이를 지원하고 있다. 프날리티는 글로벌 투자은행 UBS가 주도하는 은행 컨소시엄에 합류, 블록체인 기반 토큰화 자산을 통한 결제 시스템 구축에 동참한 바 있다.

[뉴욕 법원, 국세청에 SFOX 고객 정보 요구 권한 부여]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뉴욕 남부 법원이 글로벌 은행 M.Y. 새프라뱅크(Safra Bank)에 대한 미국 국세청(IRS)의 존 도 소환장(John Doe summons, 납세자 정보를 얻기 위해 IRS가 발부하는 소환장) 발부를 승인했다. 이에 따라 IRS는 해당 은행의 파트너사인 암호화폐 중개업체 에스폭스(SFOX) 고객의 세금 환급 관련 암호화폐 거래 정보를 요구할 수 있다. 앞서 국세청은 암호화폐 거래 내역을 보고하지 않은 SFOX 고객 최소 10명을 식별했다. 한편, 지난달 캘리포니아 법원도 SFOX에 대한 IRS의 존 도 소환장 발부를 승인한 바 있다.

[챈들러 궈 "ETHW, 10년 내에 ETH 따라잡을 것"]

ETHW 하드포크를 주도한 중국 유명 채굴자 챈들러 궈(Chandler Guo)가 비트코인닷컴과의 인터뷰에서 "ETHW는 향후 10년 이내에 ETH와 비슷한 수준의 가치를 갖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ETH는 비교적 많은 개발자와 200개 이상의 관련 프로젝트가 있기 때문에 가격이 높다. 반면 ETHW에는 10개 미만의 프로젝트가 있다. 물론 ETHW는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고 있고 1년 후에는 1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갖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3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3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mini

2024.02.23 14:39:48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준혁이아빠

2023.02.24 15:12:47

잘보았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der4827

2023.02.14 05:10:02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der4827

2023.02.12 14:49:25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2.12.03 10:24:44

리플의 승리를 기원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선우할매

2022.11.25 18:06:47

감사합니딘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붕나맘

2022.10.20 10:59:09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bityou

2022.10.05 10:48:03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한방해보자

2022.10.04 12:06:18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핫썸머

2022.10.03 20:51:08

감사 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