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의 블록체인 계열사 보라네트워크는 글로벌 게이머 연합체 '보라 얼라이언스'를 출범시켰다고 19일 밝혔다.
보라네트워크에 따르면, 보라 얼라이언스는 유망한 해외 게이머 길드 및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보라 생태계를 전 세계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보라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게임 길드 앤션트8·길드파이와 첫 파트너쉽을 맺었다.
앤션트8은 게임파이(GameFi, 게임과 금융의 합성어) 인프라를 개발하는 베트남 최대 블록체인 게임 길드로,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길드 장학금, 블록체인 교육, 블록체인 게임 커뮤니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길드파이는 28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블록체인 게임 길드이며 코인베이스, 바이낸스, 디파이언스 캐피탈 등 주요 투자사와 협업 중이다.
보라네트워크는 이번 연합체 출범을 통해 보라 블록체인 플랫폼에 온보딩되는 게임들을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노출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캠페인 및 마케팅 활동 협업을 진행해 접점을 늘릴 방침이다.
임영준 보라네트워크 최고사업책임자(CBO)는 "보라 얼라이언스 출범에 앤션트8·길드파이와 같은 유망 파트너사들이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보라 얼라이언스 출범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보라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