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개발자들이 더 많은 맞춤형 기능과 유연성을 갖게 될 수 있는 도구가 공개됐다.
9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뉴스에 따르면, 오픈제플린(Openzeppelin)이 자사의 릴레이어(Relayers)와 모니터(Monitor) 도구의 알파 오픈소스 버전 출시를 발표했다. 릴레이어를 통해 4천만 건 이상의 트랜잭션이 실행되고 모니터를 통해 4,500만 건의 알림이 발생한 이 도구들은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호환 체인을 포함한 70개 이상의 네트워크에서 수천 명의 블록체인 개발자들에게 널리 채택됐다. 오픈제플린은 릴레이어와 모니터를 오픈소스로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에게 더 많은 맞춤 설정, 유연성, 그리고 자체 호스팅 옵션을 제공하여 이러한 도구를 자신들의 워크플로우에 통합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픈소스 릴레이어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트랜잭션 실행과a 자동화를 용이하게 하는 반면, 모니터는 온체인 활동에 대한 중요한 가시성을 제공하여 실시간 알림과 자동화된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오픈제플린은 솔라나(Solana) 네트워크에 대한 지원과 스텔라(Stellar)를 위한 맞춤형 구성을 포함하도록 제품을 확장하고 있어, 다양한 블록체인 생태계 전반에 걸쳐 개발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