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바이디에프아이(BYDFi)가 출범 5주년을 맞았다. 가볍고 직관적인 계약 거래로 주목받았던 이 플랫폼은 정식 운영 5년 만에 현물, 무기한 계약, 전략 거래, 밈코인 등 다양한 상품을 갖춘 종합 생태계로 성장하며 주목할 만한 전환점을 기록했다.
BYDFi는 2020년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괄목할 만한 확장을 이어왔다. 2021년 5월에는 500개 이상의 현물 거래 페어를 제공했고, 2022년 8월에는 최대 200배 레버리지를 적용 가능한 무기한 계약 상품을 선보이며 파생상품 영역 진출에 성공했다. 2023년 1월에는 코인마켓캡과 코인게코 등 주요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에도 상장되며, 브랜드 인지도를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특히 2023년 말에는 포브스 선정 세계 10대 암호화폐 거래소에 이름을 올렸으며, 2024년 10월에는 고객 자산을 최소 1:1 비율로 준비금 형태로 유지하고, 정기적인 ‘증거금 공개(Proof of Reserves)’를 통해 안전성 기준을 강화했다. 이어 같은 해 11월, 한국의 가상자산사업자 연합인 CODE VASP에 가입해 국내 규제 대응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2025년을 전후로 BYDFi는 웹3 중심 전략을 본격화하며, 온체인 밈코인 거래 툴인 'MoonX'를 출시했다. 이 도구는 솔라나(SOL) 및 BNB 체인을 기반으로, 중앙화 거래소 수준의 실행 속도와 거래 편의성을 갖췄으며, '스마트 자금 추적'과 '거래 시그널 복사', 자동 자금 재활용 시스템 등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반복 지갑 인증을 제거하고 원클릭 거래를 지원해 사용자 접근성을 극대화했다.
BYDFi는 하드웨어 지갑 제조사 레저(Ledger)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공동 브랜드 지갑을 준비 중이며, 사용자의 자산 보안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내실도 갖추고 있다.
BYDFi 공동 창업자 마이클(Michael)에 따르면, “지난 5년은 단순한 성장이 아닌 전략적 전환의 역사였다”며 “제품 구조에 대한 반복적 혁신을 통해 글로벌 인지도를 높였고, 시장 변동성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밈코인, 카피 트레이딩 분야에서 선도적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고 밝혔다.
5주년을 기념해 BYDFi는 10만 달러(약 14억 6,000만 원) 규모의 경품 이벤트도 개최했다. 입금 고객에 대한 리베이트 혜택부터 에어드롭, 레드 봉투 보상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BYDFi는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1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글로벌 거래소로, “당신의 꿈을 구축하라(BUIDL Your Dream Finance)”는 철학 아래 사용자 중심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행사 참여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