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리플(XRP), IPO 임박하나… SEC 소송 종결에 상장 기대감 '후끈'

작성자 이미지
손정환 기자

2025.04.03 (목) 14:49

0
1

리플이 SEC와의 법적 리스크를 제거하며 IPO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향후 12~18개월 내 상장 가능성을 점치고 있다.

리플(XRP), IPO 임박하나… SEC 소송 종결에 상장 기대감 '후끈' / TokenPost Ai

리플(XRP)의 기업공개(IPO) 일정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다시금 고조되고 있다.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 중단 조치가 발표된 이후, 투자자들 사이에서 상장 시점 예측이 줄을 잇고 있는 것이다. 아직까지 공식적인 일정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업계 전문가들은 리플이 향후 12~18개월 내 IPO를 진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이 같은 추측은 리플이 최근 SEC에 제기한 교차 항소를 자진 철회함으로써 주요 법적 불확실성을 제거한 데서 비롯됐다. 해당 소송은 XRP의 유가증권 여부를 둘러싼 핵심 쟁점이었으며, 그간 리플의 상장 가능성을 가로막는 큰 장애물로 작용해왔다. 이에 따라 리플이 IPO를 추진할 구조적 기반을 갖췄다는 평가가 나온다.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최고경영자(CEO)는 IPO를 ‘자연스러운 수순’이라며 가능성을 시사한 바 있으나, 현재로선 기업 인수 등 확장 전략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상장은 장기 전략에 포함돼 있지만, 지금은 인수와 사업 다각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는 최근 트럼프 행정부의 *친암호화폐 정책 신호*와 SEC 내부의 변화 가능성 등을 배경으로, 리플의 상장이 예상보다 빨라질 수 있다는 관측에 무게를 두고 있다. 특히 리플이 이미 아시아 및 유럽 주요 금융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송금 및 결제 솔루션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IPO 추진 시 투자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일 것이란 평가가 나온다.

한 업계 관계자는 “규제 환경이 명확해지고 리플의 재무 체력이 뒷받침되는 만큼, 상장 시기는 CEO의 전략적 결정만 남은 셈”이라며 “시장 상황에 따라 내년 상반기에도 상장이 가능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처럼 리플 IPO 이슈는 단순 상장 일정에 그치지 않고, XRP 생태계의 신뢰도와 가치를 결정짓는 중대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향후 구체적인 일정이 발표될 경우, 관련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도 상당한 파급 효과를 미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1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1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legoboss

00:09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