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자정 뉴스브리핑] 1분기 블랙록 BTC·ETH 현물 ETF $30억 순유입 外

작성자 이미지
강수빈 기자
1
2

블랙록의 비트코인·이더리움 현물 ETF에 1분기 동안 약 30억 달러가 순유입되며 디지털 자산 투자에 대한 기관 수요가 확인됐다. 이는 전체 iShares ETF 순유입액의 약 2.8%를 차지했다.

1분기 블랙록 BTC·ETH 현물 ETF $30억 순유입 / Tokenpost

1분기 블랙록 BTC·ETH 현물 ETF $30억 순유입

1분기 글로벌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현물 ETF에 총 30억 달러가 순유입됐다. 코인텔레그래프가 블랙록 1분기 실적 발표를 인용 "1분기 블랙록이 운용하는 iShares ETF에 총 1,070억 달러가 순유입됐으며, 이중 디지털 자산 관련 ETF는 30억 달러(전체의 2.8%)를 차지했다. 디지털 자산이 전체 ETF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작지만, 올초 비트코인 ETF 시장이 조정을 겪은 만큼 의미 있는 규모"라고 설명했다.

트럼프 취임 후 기관 암호화폐 거래량 급증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후 기관의 암호화폐 거래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블록이 ECN(전자장외거래시장) 중개 업체 파이너리 마켓(Finery Markets) 보고서를 인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후 첫 100일 동안 200만 건의 기관 현물 거래 건수를 분석한 결과, OTC 거래량이 전년 대비 141%, 스테이블코인 관련 거래는 158% 증가했다. 특히 미 의회가 스테이블코인 규제를 적극 추진하면서, 올 1분기 기준 암호화폐-스테이블코인 거래는 전년보다 5배 늘었다"고 설명했다.

7,002 BTC 이체... 크라켄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크라켄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7,002 BTC가 이체됐다. 5.8억 달러 규모다.

7,003 BTC 이체... 크라켄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크라켄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7,003 BTC가 이체됐다. 5.7억 달러 규모다.

200,000,000 XRP 이체... 리플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리플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200,000,000 XRP가 이체됐다. 4억 달러 규모다.

만트라, $1.19억 OM 소각

실물자산(RWA) 중심 레이어1 블록체인 만트라(OM) DAO가 20시경 1841.7만 OM을 소각 주소로 이체했다고 오데일리가 아캄 데이터를 인용해 전했다. 1.19억달러 상당이다. 지금까지 소각된 물량은 1.03억 OM으로, 공급량의 11.66%다.

2.5억 USDC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분석 "거시 경제 침체 신호...암호화폐 장기 약세 우려"

최근 전통 금융 시장의 불안 요소를 고려할 때 암호화폐가 장기적으로 약세를 지속할 가능성이 있다고 앰버데이터 리서치 책임자 마이크 마셜이 진단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그는 "최근 나타나는 미국채 시장의 약세는 경기 침체를 암시한다. 이 상황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90일 관세 유예 조치는 시장이 생각하는 것만큼 효과적이지 않다.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는 여전히 높기 때문이다. 이러한 무역 분쟁은 암호화폐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BTC 미결제약정 단시간에 9.9% 증가...변동성 주의

비트코인 미결제약정(OI) 규모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마켓 애널리스트 마튠(Maartunn)은 X를 통해 "비트코인 미결제약정이 단 몇 시간 만에 243억 달러에서 267억 달러로 9.9% 늘었다. 보통 이런 레버리지 확대는 변동성의 전조로 해석되니 대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미국 3월 PPI 전월比 0.4% 하락…예상치 하회

미국 노동부는 3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전월 대비 0.4% 하락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0.2% 상승)를 하회하는 수치다. PPI는 시간차를 두고 CPI에 반영된다.

브라질 CBDC 파일럿 프로젝트 난항

브라질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시범 프로젝트인 드렉스(Drex)의 프라이버시 솔루션 개발에 차질이 생겼다고 비트코인닷컴이 전했다. 프라이버시 솔루션 설계에 참여 중인 마이크로소프트와 언스트앤영은 최근 관련 인력을 축소한 상태다. 매체는 "중앙은행은 참가자들이 제출한 어느 제안도 승인하지 않은 채 해당 프로젝트 시범사업 2단계를 종료하면서 교착상태에 빠졌다. 트랜잭션 기밀성을 보장하면서도 규제기관의 감사가 가능하도록 하는 프라이버시 제안들이 중앙은행의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벅스코인, 웹3 금융 교육 혁신 위한 $1200만 시리즈A 유치

웹3 기반 금융 교육 플랫폼 벅스(BGSC)이 벡커 벤처스, 캐스트럼 캐피털과 아시아 기반 패밀리 오피스 포함 주요 투자사들로부터 총 1,200만 달러 규모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금은 △글로벌 확장 및 지역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구축 △BugsFunded (탈중앙 자산운용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AI 기반 스마트 자문 도구 개발 △토크노믹스 최적화 및 생태계 내 새로운 활용 사례 개발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헤르메티카, PerpDEX 연계 상품 출시...USDh 수익 제공

비트코인 기반 합성 달러 USDh 발행 플랫폼 헤르메티카(Hermetica)가 비트코인 기반 무기한 선물 거래 프로젝트 벨러(Velar)의 PerpDEX와 연계한 새로운 상품을 출시했다. 사용자들은 PerpDEX에서 USDh를 사용해 비트코인 선물 포지션을 홀딩하는 동안 합성 달러인 USDh가 제공하는 연간 5% 수익을 함께 획득할 수 있다. 헤르메티카의 CEO 야콥 실링어는 "USDh는 비트코인 거래자들에게 비트코인을 매수하는 동안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유일한 스테이블코인"이라고 설명했다.

외신 "미, 중국에 양국 정상 간 통화 요청"

CNN 보도에 따르면 미국이 중국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간 통화를 요청했다.

미 증시 3대 지수 하락 출발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출발했다.

S&P500: -0.21%

나스닥: -0.18%

다우: -0.26%

분석 "BTC, $7.9만서 강력한 지지선 형성"

BTC가 79,000만달러에서 강력한 지지선을 형성하고 있다고 글래스노드가 전했다. 약 4만 BTC가 이 가격대에서 매수됐다. 글래스노드는 "만약 BTC가 82,080달러를 지지한다면 다음 테스트할 가격대는 83,500달러다. 해당 가격대에 4.85만 BTC가 매수됐다"고 설명했다.

분석 "토큰화 금, 거시 불확실성 헷지 수단"

금 연동 토큰이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거시 경제 불확실성에 대한 헷지 수단을 제공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비트겟 수석 애널리스트 라이언 리(Ryan Lee)는 "관세 정책 변화와 인플레이션 등 금에 대한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강해지면서 팍스골드(PAXG)와 같은 금 연동 토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금 연동 토큰은 실물자산(RWA)로서 전통 금융의 안정성과 웹3 기술을 연결한다. 또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헷지 수단 및 블록체인 투명성과 글로벌 접근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토큰화 트렌드는 올해 더욱 확대될 것이며, 더 많은 전통 자산이 웹3에 통합되고 탈중앙화 금융의 채택을 이끌 전망"이라고 부연했다.

BSC 기반 USD1 공급량 1억개 돌파

BSC 기반 USD1 공급량이 1억개를 돌파했다. USD1은 트럼프 일가의 디파이 프로젝트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이 발행한 스테이블코인이다. BSC스캔에 따르면 현재 USD1 공급량은 103,489,090 개다.

바이낸스, XCN 무기한선물 상장

바이낸스가 4월 12일 0시 30분(한국시간) XCN/USDT 무기한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최대 25배 레버리지를 지원한다.

바이낸스, ONDO·BIGTIME·VIRTUAL 상장

바이낸스가 이달 11일 23시(한국시간) ONDO/USDT, ONDO/USDC, BIGTIME/USDT, BIGTIME/USDC, VIRTUAL/USDT, VIRTUAL/USDC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비트 VET 상장 예고

바이비트가 공식 X를 통해 VET를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바이비트, JAILSTOOL 무기한 선물 상장 폐지

바이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16일 18시(한국시간) JAILSTOOL/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빗썸 FIL 입출금 중단

빗썸이 파일코인(FIL) 네트워크(메인넷)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 4월 14일 18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커브 설립자, 보유 veCRV 락업 4년 재연장

커브(CRV) 설립자 마이클 이고로프(Michael Egorov)가 보유 중인 veCRV(일정 기간 CRV를 락업해 받을 수 있는 투표 보상형 토큰) 락업 기간을 4년으로 재연장한다고 X를 통해 밝혔다.

에이피엠코인, APM→VIP 리브랜딩 확정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 에이피엠코인(APM)이 VIP로의 토큰 리브랜딩 거버넌스 투표가 통과됐다고 밝혔다. VIP는 BNB 체인 기반의 BEP-20 토큰으로, 기존 APM 토큰보다 더 빠른 트랜잭션 속도와 낮은 수수료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영국 기숙학교, BTC 학비 납부 허용

영국 기숙학교 로몬드 학교가 오는 가을 학기부터 BTC로 학비를 낼 수 있도록 허용하기로 했다고 핀엑스트라가 전했다. 학생들이 BTC로 학비를 내면 이는 영국 파운드화로 환전된다. 학교는 디지털자산 준비금을 마련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볼린저밴드 창안자 "BTC 바닥 신호 포착"

볼린저 밴드 지표에서 비트코인이 바닥을 형성하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볼린저 밴드를 창안한 유명 애널리스트 존 볼린저(John Bollinger)가 "BTC/USD 일간 차트에서 전형적인 볼린저 밴드 W형 바닥 패턴을 형성 중이다. 다만 아직은 확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이에 대해 "존 볼린저가 해당 분석에 사용한 %b 지표는 종가가 볼린저 밴드에서 어느 위치에 있는지 측정하는 지표로, 가격 반전이나 바닥 형성 가능성을 분석하는 데 주로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BTC $83,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3,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3,026.6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82,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2,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2,113.9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82,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2,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1,989.5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2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mini

2025.04.12 17:21:40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