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Hut 8 CEO “美 정부와 채굴 생태계 공동 구축… 정치권과도 연결”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5.04.04 (금) 22:55

0
0

Hut 8 CEO는 미국 내 비트코인 채굴 지배력 확대를 위해 정부 및 정치권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치 기부자와 트럼프 측 인맥을 통한 전략이 눈길을 끈다.

Hut 8 CEO “美 정부와 채굴 생태계 공동 구축… 정치권과도 연결” / TokenPost AI

미국 기반 비트코인(BTC) 채굴 기업들이 자국 내 시장 장악을 위한 행보를 강화하는 가운데, 정치권과의 연결성이 주요 전략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Hut 8의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중심의 채굴 생태계 확대를 위한 정부와의 긴밀한 협력에 대해 언급해 주목된다.

현재 홍콩에서 열린 '웹3 페스티벌(Web3 Festival)' 행사에 참석 중인 아사 허쉬크루넛(Asa Hutchinson) Hut 8 CEO는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와의 인터뷰에서 자사는 미국 내 비트코인 채굴 부문에서 지배적 입지를 확보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규모와 속도 면에서 역사를 다시 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허쉬크루넛은 미국 내 채굴 인프라 확장 방향이 단순한 민간 산업 차원을 넘어 정치적 이해관계와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자사가 합병한 미국 채굴 기업 U.S. Bitcoin Corp(USBTC)의 이사진과 일부 투자자들이 미국 정치계, 특히 트럼프 대통령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고 언급했다.

USBTC에 자금을 댄 투자자 중에는 트럼프 대통령을 위한 정치자금을 기부한 인물들이 있으며, 비트코인을 공화당의 주요 정치 의제로 부각시키려는 움직임과도 발을 맞추고 있다는 분석이다.

USBTC는 지난 2023년 Hut 8과 합병하며 본격적인 규모 확대에 나섰다. 현재 이들 합병 법인은 미국 전역에 분포된 채굴 시설을 통해 약 800메가와트 규모의 연산력을 보유하고 있다. 허쉬크루넛은 "단순한 채굴을 넘어 디지털 자산의 제도화를 돕는 파트너로 정부와 협업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 내 채굴 친화적 정책 기조의 배경으로 유관 부처와의 지속적인 대화를 꼽았다. Hut 8 및 USBTC는 미국 에너지부(Department of Energy), 국토안보부(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 재무부 산하 금융범죄단속반(FinCEN) 등과 협업하며 채굴이 가져올 경제적 효용과 리스크를 함께 분석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허쉬크루넛은 "국회 차원에서도 비트코인에 대한 양당 간의 이해가 빠르게 진전되고 있다"며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채굴이 생소한 개념이었지만, 지금은 최대한 빨리 제도권으로 편입시키려는 움직임이 뚜렷하다"고 전했다.

Hut 8은 최근 '온디맨드 해시레이트' 모델을 도입하면서 채굴 서비스를 유연하게 제공하는 수익 구조를 채택했다. 고객 수요에 따라 연산력을 즉시 제공할 수 있는 이 구조는 블록체인 외부의 다양한 기업이 Web3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는 진입로로도 활용되고 있다.

더불어 허쉬크루넛은 자사의 인프라가 인공지능(AI) 학습이나 고성능 컴퓨팅(HPC) 등 타 산업으로의 확장도 가능하지만, 여전히 비트코인이 가장 탄탄한 수익 기반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헛 8 CEO는 글로벌 해시레이트 재편 흐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2021년 중국의 채굴 전면 금지 이후 미국, 카자흐스탄, 러시아, 캐나다 등으로 해시레이트가 분산되면서 각국은 전력 자원을 기반으로 채굴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허쉬크루넛은 미국이 채굴 산업을 제도화하고 글로벌 표준을 수립하는 리더 역할을 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우리는 단순히 산업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 자산 채굴의 규칙을 다시 쓰고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결국 Hut 8과 USBTC의 행보는 채굴 기업 차원의 성장을 넘어서, 미국 정부·민간 파트너십 기반의 글로벌 전략 구도로 해석된다. 이런 방식은 향후 전 세계 채굴 생태계의 구조와 방향성에 깊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0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