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5월 15일 코인니스 저녁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05.15 (수) 17:50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삼성 SDS, 블록체인 헬스케어 플랫폼 추진]

15일 헤럴드경제에 따르면, 삼성SDS가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진료, 의료비 영수증, 검진, 건강 관리 등의 정보를 각 기관으로부터 제공받아 블록체인 상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과 인공지능으로 검증하고 자동으로 보험금 정보가 생성돼 정산까지 이뤄진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삼성 SDS 관계자는 "보험사, 기업 등 잠재 고갱사와 플랫폼 적용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며 "보상은 암호화폐나 토큰이 아닌 삼성페이 쇼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최종적으로 헬스케어 플랫폼이 상용화되기 위해선 의료비 정보를 제공하는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심평원)의 협력이 필수다. 심평원 관계자는 "의료비 업무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 자체를 고려하는 것은 맞다"면서도 "현재 고객이 삭제를 원할 시, 수집된 개인정보를 제거해야 하는데 블록체인 상 정보는 삭제가 러여워 이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관건"이라고 밝혔다.

[두나무, 1년여간 블록체인·핀테크 기업에 총 550억원 투자]

15일 파이낸셜뉴스에 따르면 국내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와 두나무의 블록체인 투자 전문 자회사인 두나무앤파트너스가 지난 1년 간, 26개 기업에 550억 원을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투자사로는 스테이블 코인 알고리즘 기반으로 결제 시스템 혁신을 추구하는 테라, 2월 말 기준 87조 원의 고객연동자산을 확보한 모바일 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 운영사 레이니스트, 전세계 3000만 다운로드 돌파 리듬게임 '슈퍼스타' 개발사 달콤소프트 등이다. 이강준 두나무앤파트너스 대표는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위해 우수 기업 및 잠재력이 부각되는 스타트업 등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2019년에도 전방위 투자를 통해 기술, 금융 등 분야 블록체인 도입을 가속화하고 유수 업체 발굴에 기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크립토피아 파산...청산 절차 돌입]

글로벌 유명 미디어 스터프(stuff)에 따르면 뉴질랜드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피아가 오늘(15일) 청산 소식을 알리며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크립토피아의 파산관재인인 세계 5대 글로벌 회계법인 GT(Grant Thornton)는 "지난 1월 막대한 영업 손실을 초래한 해킹 사건이 파산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크립토피아는 "운영 지출을 줄이고 이익 창출에 힘썼지만, 결국 청산을 결정했다"며 "고객, 임직원, 주주 등 이해당사자들에 최대한 영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크립토피아의 거래 서비스가 48시간 이상 중단됐다며 또 다시 해킹을 당했거나 앞서 1월 발생한 해킹으로 '야반도주'를 하려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됐다. 한편, 해당 거래소는 지난 1월 해킹 사건으로 인해 약 1,600만 달러 규모의 피해가 발생한 바 있다.

[日 금상법 개정안, 법안 심의 돌입...2020년 6월 시행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와치에 따르면 14일 암호화폐 거래 관련 사업 규제를 위한 '금융상품거래법' 및 '자금결산법' 개정안이 중의원 재무금융위원회에 회부됐다. 중의원 재무금융위원회에서 개정안이 가결되면 중의원 본회의, 참의원 심의로 넘어간다. 심의가 순조롭게 진행되면 2020년 6월에 개정안이 시행될 전망이라고 미디어는 설명했다. 해당 개정안에는 △암호화폐 명칭 '암호자산(暗号資産)'으로 통일 △콜드월렛에서 암호자산 관리 의무화 △'금상법'에 의거 ICO 토큰 규제 등이 포함됐다.

[佛 중앙은행 총재 “스테이블 코인, 기타 투기성 암호화 자산과 달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프랑수아 빌레이 드갈로 프랑스 중앙은행 행장이 최근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스테이블 코인 시장에 관심이 높다. 이용자들은 스테이블 코인을 통해 증권이나 금융 상품, 서비스 등 거래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스테이블 코인과 다른 암호화 자산을 분리해 생각해야 한다. 스테이블 코인은 비트코인 등 투기성 자산과 다르다. 스테이블 코인은 금, 법정화폐 등 기타 일부 자산과 직접적으로 연동된다"고 말했다.

Provided by Coinness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