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트위터 암호화폐 결제 기능 도입은 합당한 조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직원회의에 참석하여 디지털 결제 기능을 트위터에 통합하는 것이 이치에 맞다고 언급했다. 그는 "화폐가 디지털화되고 있다. 결제 기능을 트위터에 도입해 돈을 주고받기 쉽도록 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말했다. 트위터는 팁 기능에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옵션을 추가해 이용자가 팁 기능을 활용해 암호화폐로 후원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美 텍사스 등, 셀시우스 인출 중단 조치 조사]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 앨라배마, 켄터키, 뉴저지, 워싱턴 주 등이 인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 셀시우스 네트워크에 대한 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텍사스 증권위원회(TSSB) 집행국장 조 로툰다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셀시우스의 계정 동결에 대해 알게됐다. 다음 주 월요일부터 관련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투자자는 자신의 계정에 즉각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서비스가 중단되는 이러한 상황은 상당한 재정적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셀시우스는 지난 12일 성명을 통해 자사 이용자의 계정을 모두 동결했다.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메타버스 면접체험관 운영]
금융권 57개사가 참여하는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가 오는 8월 24일, 25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은행 11개사, 보험 11개사, 증권 7개사, 카드 8개사, 금융 공기업 14개사, 협회 6곳 등이 참여해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상담 및 현장 면접 등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부터 메타버스 가상면접을 통해 금융권 면접을 체험하고 전문가 피드백을 제공받을 수 있는 '메타버스 면접체험관'이 운영된다. 한편 행사는 금융위원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뮤지컬 축제 DIMF, 개막 앞두고 딤프 메타버스 선보여]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딤프(DIMF)' 사무국이 24일 제16회 딤프 개막을 앞두고 20일에 '딤프 메타버스'를 먼저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딤프 메타버스는 플랫폼 젭(ZEP)과 연계해 제작된 가상공간이다. 축제 기간 별도의 설치와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접속해 콘텐츠를 관람하고 이용할 수 있다. 단순히 공연의 실시간 현황을 중계하는 데서 그치지 않는 양방향 소통 공간으로 관람객들은 메타버스 안 딤프 뮤지컬 전용극장에서 지인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공연 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이외 딤프의 주요 사업과 역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딤프관, 방명록·게임·포토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딤프 이벤트관 등도 마련했다.
[행안부, 2022년 디지털타운 조성사업에 30억 지원]
행정안전부가 '2022년 디지털타운 조성사업' 공모에 6개 지자체를 최종 선정했으며 총 30억원 규모의 특수교부세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지털타운 조성사업은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한 서비스로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충북 제천시, 충남 공주시, 전북 김제시, 전남 장성군, 경북 고령군, 경북 의성군으로 각 지자체는 올해 하반기부터 지역 맞춤형 디지털타운 사업을 진행한다. 제천시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지능형 스마트 환경·안전 마을을 조성하고 데이터플랫폼 연계를 구축하며, 공주시는 디지털경로당과 스마트팜을 도입해 노인 의료·복지 등을 개선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외 김제시가 스마트 농기계 운영 플랫폼 서비스, 장성군이 귀농·귀촌 지원 디지털타운 조성, 고령군이 경로당·마을회관 등에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건강샘터 서비스, 의성군이 청년 유입 및 정착을 위한 디지털 타운 구축 등 각기 다른 사업을 통해 인구감소 등 지역 문제를 해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