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핀코어(HN Fincore)가 부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고박스, 프레시멘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HN핀코어가 운영하는 부산 스마트투어 플랫폼 '비투어(Btour)' 서비스 내 반찬·간식·육류·과일·채소·생선 등 부산 전통시장 상품의 온라인 주문, 배송 시스템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비투어는 블록체인 기반의 부산광역시 규제자유특구사업 스마트투어 플랫폼이다. 부산 지역의 숙박, 교통, 관광지, 체험활동, 맛집, 카페 등 여행에 필요한 모든 관광ㆍ할인 정보를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APP)이다.
비투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에 제공하던 여행 서비스에서 식품 당일 배송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보다 폭 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원석 HN핀코어 핀테크사업본부장은 "비투어는 여행, 레저와 더불어 생활에 밀접한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키워나갈 것"이라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여러 금융정보를 활용한 대출·선정산 서비스와 생활·여행 서비스를 결합한 생활 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HN핀코어는 올해 초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계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사업자 본허가를 획득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앱인 나만의 생활 금융선생님 '티칭캐시' 론칭을 준비 중에 있다. 또 부산광역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사업 스마트투어 플랫폼 비투어 등 고객 친화적이며 안전하고 편리한 실용적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