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언론 미디어 플랫폼 퍼블리시가 지난 14일 블록체인 전문 매거진 블록체인투데이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블록체인 투데이는 퍼블리시 얼라이언스(PUBLISH Alliance)에 합류하며 언론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에 힘을 더한다. 양사는 콘텐츠 제휴와 기술협력 등 폭넓은 영역으로 파트너 관계를 확장해갈 예정이다.
퍼블리시의 권성민 대표는 “블록체인 전문 매거진 부문을 선도하는 블록체인투데이와의 업무협약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협력을 통한 많은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퍼블리셔들과 함께 퍼블리시 얼라이언스의 목적인 언론 본연의 가치 실현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퍼블리시 얼라이언스는 언론사·기술 스타트업·학문 기관을 연결하는 탈중앙 미디어 컨소시엄이다. 퍼블리시와 블록체인투데이는 ‘슈퍼 퍼블리셔’로서 차세대 블록체인 뉴스 프로토콜 '퍼블리시'의 발전과 독립 언론사 지원을 위한 기준들을 마련해갈 예정이다.
블록체인투데이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오프라인 전문 매거진으로 온라인 매체를 겸하고 있다. 신뢰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에 중점을 두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주필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에서 “블록체인 전문 온라인과 오프라인 미디어의 아주 특별한 만남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히며 “각자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해온 두 매체가 만나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블록체인투데이는 이번 업무협약과 더불어 퍼블리시 소프트를 도입해 시스템 효율을 개선할 계획이다. 퍼블리시 소프트는 클라우드 기반 콘텐츠 관리 시스템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소프트웨어로, 전문 기술 없이도 손쉽게 자체 암호화폐를 생성하고, 보상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퍼블리시와 블록체인투데이가 만들어갈 언론과 블록체인 산업의 미래에 귀추가 주목된다.
퍼블리시 소개
퍼블리시는 온라인 신문을 위한 뉴스룸 솔루션을 제공한다. 작년 9월, 언론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퍼블리시 프로토콜'을 개발하고, 이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엔드 투 엔드(end-to-end) 인터넷 신문 솔루션 '퍼블리시 소프트 (PUBLISHsoft)'를 출시했다. 또한, 퍼블리시 프로토콜의 개발, 도입에 참여하는 다양한 언론과 기술업체, 학술기관 연합 '퍼블리시 얼라이언스(PUBLISH Alliance)'를 창설한 바 있다.
하이레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