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0일, 이오스(EOS)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발된 뉴스 생태계 솔루션 ‘퍼블리시 프로토콜(PUBLISHprotocol)’이 EOS42가 실시하는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Audit)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EOS BP(Block Producer)인 EOS42는 EOSIO 기술 활용 스마트 컨트랙트 분야를 활발히 개척해왔다. 기업은 EOSIO 기술을 대중화하기 위해 안정성을 높이는 감사 서비스를 지원한다.
해당 서비스로 기업과 사용자를 보호하고, 더 많은 사용자가 EOSIO 응용 프로그램을 채택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한다.
퍼블리시(주)의 권성민 대표는 “퍼블리시 프로토콜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기술 안정성과 신뢰성 기반이 우선돼야 할 것”이라며 “이번 EOS42의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퍼블리시 프로토콜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달 25일 체인스를 통해 IEO를 진행하는 퍼블리시 프로토콜은 감사를 통해 안전과 신뢰를 더욱 강화하며 향후 행보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퍼블리시 소개
퍼블리시는 온라인 신문을 위한 뉴스룸 솔루션을 제공한다. 작년 9월, 언론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퍼블리시 프로토콜(PUBLISHprotocol)’을 개발하고, 이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인터넷 신문 솔루션 ‘퍼블리시 소프트(PUBLISHsoft)’를 출시했다. 또한 퍼블리시 프로토콜의 개발, 도입에 참여하는 다양한 언론과 기술업체, 학술기관 연합 ‘퍼블리시 얼라이언스(PUBLISHalliance)’를 통해 생태계 확장에 힘쓰고 있다.
하이레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