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스트가 국내 최초 기업맞춤형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뉴스를 제공하는 미디어 공유 플랫폼 ‘퍼블리시 서비스(PUBLISH Service)’를 시작한다.
토큰포스트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최신 트렌드‧기술‧기업‧인물 관련 뉴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최대 블록체인 전문미디어로 전 세계 언론사 최초 자체 발행 오프체인 토큰인 TPC를 보유하고 있다.
외신 글로벌 경제 미디어 이코노타임즈(EconoTimes)와 함께하는 토큰포스트는 블록체인을 포함한 분산원장 관련 기술 및 정보 분야에 초점을 맞춰, 다수의 원천에 치우치지 않고 정확한 정보를 독창적인 시각으로 재구성해 객관적인 뉴스를 전달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일컬어지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와 뉴스 콘텐츠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토큰포스트는 ‘PUBLISH’에서 파생될 서비스를 통해 전문적인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각 언론사의 콘텐츠 다양성과 전문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퍼블리시’는 토큰포스트의 모든 기사와 속보(일평균 기사 약 ±30여개, 속보 약 ±100여개)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뉴스와이어(Newswire) 서비스, 토큰포스트 마켓이 자체 구축한 암호화폐 시세를 포함한 국내외 거래소별 가격, 프리미엄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피드(Data feed) 서비스, 블록체인 기술 도입 자문 및 암호화폐 자체 발행을 지원하는 퍼블리시 얼라이언스(PUBLISH Alliance)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퍼블리시 얼라이언스에 가입한 제휴 언론사는 블록체인 기술 도입 자문을 통해 지급받은 블록체인 ID를 이용해 커뮤니티에서 안전한 전자 서명이 가능해진다. 또한 언론사에서 직접 발행한 코인을 사용해 커뮤니티에서 결제 및 환전을 할 수 있다.
업무협약 체결을 기점으로 뉴스와이어 서비스와 데이터피드 서비스를 6개월 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서비스 연장은 협의를 통해 진행된다. 퍼블리시 얼라이언스 서비스는 업무협약에 따라 2년간 유효하다.
신청 및 문의는 이메일([email protected]) 또는 전화(02-6332-2245)로 연락 가능하다.
이동언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