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카스퍼스키랩 조사, “온라인 쇼핑몰 비트코인 결제 ‘13%’…지원 매장 700% 증가”

작성자 이미지
하이레 기자

2019.02.14 (목) 14:22

대화 이미지 5
하트 이미지 0

Seeker

암호화폐가 새로운 온라인 결제 옵션으로 자리를 찾아가고 있다.

13일(현지시간) 비트코이니스트 보도에 따르면, 카스퍼스키랩은 온라인 구매시, 10명 중 1명이 비트코인·암호화폐 결제를 이용했다고 밝혔다.

사이버보안 기업 연구소 카스퍼스키 랩은 22개국 1만2,000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응답자 13% 정도가 온라인 결제에 암호화폐를 사용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율은 81%로 가장 높았다.


이에 대해 카스퍼스키랩 비탈리 미조코프(Vitaly Mzokov)는 “암호화폐 가치 하락에도 강력한 디지털 결제 수요가 남아 있다”고 평가했다. 결제수단 중 암호화폐는 여전히 가장 낮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지만, 조사 결과는 온라인 상거래 분야에서 암호화폐의 실사용 가능성을 시사한다.

암호화폐는 리스크가 큰 투기 상품으로 매장이 비트코인 결제를 받지 않을 것이라는 인식이 팽배한 가운데, 인터넷 구매자 중 일부는 암호화폐 결제를 진행하고, 온라인 쇼핑몰도 암호화폐 결제를 유지하고 있다.

비트코인 디렉터리 서비스 코인맵(Coinmap) 자료를 통해, 비트코인 결제 지원 업체 확산 흐름도 확인할 수 있다. 에콰도르, 베네수엘라 등, 경제 불안을 완충할 대안으로 암호화폐 결제를 선택하고 있는 남미 지역의 도입 지형이 눈에 띈다.

현재 1만4,346개 기업이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도입하면서 6년 전보다 약 702% 성장이 나타났다. 2013년 암호화폐 결제 매장은 1,789곳이었다.

암호화폐 결제 확산은 온라인 쇼핑물에 국한되지 않았다. 몬테소리학교와 같은 교육기관, 고급 레스토랑에서도 암호화폐 결제 옵션을 더하고 있다. 앞서, 위키피디아 후원 재단, 미국 나사 과학박물관 등이 비트코인 결제 도입 소식을 전해졌다.

업계도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암호화폐 ATM 등, 편의성을 높이고, 실생활 도입을 촉진하기 위한 움직임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하이레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5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5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임곡

2023.04.04 18:09:06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CEDA

2019.09.04 09:21:39

온라인 거래에서늬 암호화폐는 결제수단 뿐만 아니라 로열티프로그램보상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가능하므로 가격변동성 리스크 보다는 그 편의성이 더 크게 부각되리라 보며, 따라서 결제수단으로 암호화폐를 채택하는 온라인 상점 수도 폭발적으로 증가하리라 생각합니다.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학동또디

2019.02.19 09:00:57

감사~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학동또디

2019.02.15 10:55:53

감사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copynote

2019.02.14 14:37:03

카스퍼스키 오랜만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