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자연구소가 운영하는 가상자산 특화 교육 과정 'B캐피탈리스트'가 5기 과정부터 암호화폐 수강료 결제를 지원한다.
국내 최고의 블록체인 교육과정 'B캐피탈리스트'가 5기 과정부터 교육 신청자가 암호화폐로 수강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 전문 기업들이 좀 더 편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암호화폐를 상장한 기업이 네트워킹 시간에 블록체인 투자에 관심 있는 교육생들에게 자사의 암호화폐를 에어드롭해 영향력 있는 사용자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거래소에 암호화폐를 상장한 기업은 자사 암호화폐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자사 암호화폐를 많은 블록체인·암호화폐 전문가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될 전망이다.
B캐피탈리스트 교육 과정은 총 8주 과정으로, 블록체인과 규제,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프라이빗 블록체인,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스마트 컨트랙트, 분산ID, 채굴, 지갑과 커스터디, 스테이블 코인, STO, 세금 등 다양한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를 통해 블록체인 전문 기업들은 기술 뿐만 아니라 토큰 이코노미, 다양한 코인 생태계에 대한 이해, 암호화폐 투자와 관련된 규제와 법적인 이슈들, 암호화폐 기반의 투자 상품 등에 대한 비즈니스 전략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매 기수별 과정 중간에 실행되는 1박2일 워크샵에서는 개별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와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발표 기업은 실질적인 프로젝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B캐피탈리스트 관계자는 "2020년도 블록체인 생태계는 주요 메인넷과 자금력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이합집산, 합종연횡하는 사례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기술, 투자, 채굴, 서비스 등 다양한 전문가 네트워크로 성장하고 있는 B캐피탈리스트 교육 과정이 블록체인 기술 기업들에게는 한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암호화폐로 수강할 수 있는 B캐피탈리스트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링크를 통해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