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K컬처 밈코인 페페불닭, 프리세일 2백만불 돌파

2024.12.24 (화) 11:06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2

페페불닭 제공

'왜 성공하는 "K밈(K=한국)"은 없을까' 라는 의문을 '왜 불닭볶음면에 "불닭 (사전적의미=매운치킨요리)"이 없을까'라는 패러디로 재치있게 풀어내며 세계적 유행인 '불닭'과 밈코인 '페페'를 창의적으로 결합한 ‘페페불닭(Pepe Buldak, $BUL)’ 밈코인이 최근 프리세일 모금액 2백만불을 넘기며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유저들에게 대중적 지지를 얻고 있다.

흔히 '불닭'을 '볶음면'이라 생각하는데 실제 '불닭의 사전적의미는 '매운치킨요리'로 국내에선 인기가 높은 전통요리이다. 해외에 잘 알려지지 않은 오리지널 '불닭요리' (=매운치킨요리)를 전하는 목적으로 새롭게 자체 개발한 탈중앙화된 프랜차이즈모델인 '오픈프랜차이즈' 웹3 서비스를 적용해 다양한 한국음식들을 K컬쳐와 함께 세계로 전파하는 흥미로운 밈 프로젝트이다.

'불닭 볶음면'이 통했으면 '불닭(=매운치킨요리)'은 더 잘 통할 수 있어 실제 'Open Franchise' (=공개 가맹점 서비스)가 시작된다면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더 자발적 가맹점들이 늘어날 수 있다고 CMO 마틴킴은 전했다.

페페불닭 제공

‘자동 스테이킹, 프리세일 기간 동안 5배 보상, 프리세일 종료 즉시 클레임, 시바김밥 NFT 무료 민팅 게임등의 다양한 보상 정책 덕분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페페불닭(Pepe Buldak, $BUL)’ 은 또한 밈코인 경계를 넘어 현실 세계와 직접 연결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인 ‘오픈 프랜차이즈(Open Franchise)’를 제시하고 있는데 사용자들은 스테이킹만으로 언제 어디서든 가맹점을 개설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접근은 단순히 디지털 자산에 그치지 않고 실물 경제와의 연계를 시도해 밈코인 분야에서 최초로 오프라인과의 연계를 추진하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페페불닭의 $BUL 토큰은 디플레이션 구조를 통해 프리세일 이후에도 가치 상승 가능성을 강화하고 있다. 프랜차이즈매장을 운영하려면 1억개이상의 스테이킹이 필수조건인데, 가맹점 수가 증가될수록 토큰의 희소성을 높혀 장기적인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페페불닭은 독일의 보안 회사 솔리드프루프(SolidProof)와 네덜란드의 보안 회사 코인설트(Coinsult)의 엄격한 스마트 계약 감사를 모두 통과하였으며, 이를 통해 $BUL 토큰의 보안성과 신뢰성을 한층 강화했다.

페페불닭 제공

페페불닭은 한국 문화와 밈 현상의 융합을 통해 글로벌 웹3 시장에서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오징어게임과 흑백요리사, 블랙핑크의 아파트와 같은 K팝, K드라마 등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밈을 적극 활용해 소셜 미디어와 숏폼 마케팅을 통해 해외 사용자들의 강한 반응을 이끌어내며 한국 문화의 저력을 통한 성공적인 K밈을 완성해나가고 있다.

해외 유명 밈코인의 연이은 국내상장으로 밈열풍은 뜨거운 가운데, 정작 존재감있는 'K밈'은 없거니와 한국내 상장 전무해, 경쟁력 갖춘 한국산 'K밈의 최초 성공사례' 라는 확실한 목표하에 탈중앙화된 새로운 개념의 프랜차이즈모델까지 내세운 페페불닭의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1

추천

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2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Slowpoke82

03:07

등급 아이콘

사계절

00:16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4.12.25 00:16:25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