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10월 30일 코인니스 저녁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10.30 (수) 18:36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0

[야당 "특금법 개정안, FATF 권고보다 강력"... 산업 고사 우려]

파이낸셜뉴스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이 지난 3월 대표발의한 특금법 개정안이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권고안보다 강력한 규제조항을 담고 있어 암호화폐 산업 전체가 고사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 심층논의가 필요하다는 조언이 확산하고 있다. 특히 FATF가 정의한 ‘가상자산서비스 제공자’와 관련, 특금법 개정안에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의무화, 실명확인계좌 발급 자격요건 강화등의 내용이 포함된 것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독소조항’이라며 반대입장을 강하게 내놓고 있다. 하지만 금융위는 ISMS 인증과 실명확인계좌 등 자격요건이 반드시 마련돼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 특금법 개정안 논의에 난항이 예상된다. 30일 국회에 따르면 정무위 법안심사소위가 오는 11월 재소집될 예정이다. 지난 24일 비공개로 열린 정무위 법안심사소위에서 처음 논의됐던 특금법 개정안이 재상정될 가능성이 높다.

[中 전 증감회 주석 "시 주석 블록체인 언급, 시의적절"]

중국 인민정협보에 따르면 샤오강 전 중국증권감독관리위원회(증감회) 주석이 최근 공산당 중앙정치국 제18차 집단학습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언급된 것과 관련 1. 아주 시의적절했으며 2. (해당 조치가) 최근 성장세가 둔화된 블록체인 시장에 엄청난 힘을 불어 넣어줬고 3. 기술 발전 및 규범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또한 그는 "최근 공산당 중앙정치국 제 18차 집단학습에서 ‘디지털화폐’가 직접적으로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디지털화폐를 당국이 중요시 여기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니다"라며 "자본 시장 및 금융 분야 블록체인 활용 잠재력이 매우 크다. 명확한 정책 방향과 새로운 금융 시스템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中 미디어 "비트메인, SEC에 비공개 상장 신청"]

중국 유력 미디어 텐센트신문(腾讯新闻)이 다수의 소식통을 인용 "비트메인이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상장 신청서를 비공개로 제출했다"고 전했다. 비트메인은 이번 미국 증시 상장 추진을 위해 전(前) 나스닥 중국 지역 총괄 정화(郑华) 등을 영입, 정책 고문을 맡힌 것으로 알려졌다. 비트메인은 앞서 2018년 9월 홍콩거래소 상장을 추진했지만 당시 BTC 시세 급락 영향으로 신청을 철회한 바 있다. 다만 이와 관련 미디어는 업계 정통한 관계자를 인용, "SEC가 블록체인에 특별한 편견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신중한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것은 맞다"며 "비트메인의 최종 상장까지 순탄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특히 비트코인캐시(BCH) 존재가 비트메인 상장의 가장 큰 걸림돌이 될 것이라는 지적이다. 우지한은 로저버(Roger Ver)와 함께 비트코인 포크 최대 지지자 중 하나로 알려진다. 이 때문에 최근 우지한이 비트메인 공동 창업자 잔커투안을 해고하고 경영권을 되찾은 이후 일각에서는 BCH 가격 상승 전망이 제기되기도 했다.

[비트메인, 美 상장설에 공식 답변 거부]

중국 유력 미디어가 업계 소식통을 인용 비트메인의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비공개 상장 신청 소식을 전한 가운데 비트메인이 공식 답변을 거부했다고 중국 유력 미디어 차이징왕(财经网)이 전했다. 앞서 현지 매체 텐센트신문은 비트메인이 전(前) 나스닥 중국 지역 총괄 등을 정책 고문으로 영입하고 미국 증시 상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비트메인의 경쟁사이자 중국 3대 암호화폐 채굴기 생산업체 카나안은 오는 11월 18일 미국 나스닥 증시에 정식 상장한다.

[저스틴 선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TRX 지원 시작"]

저스틴 선 트론(TRX, 시총 10위) 창시자가 방금 전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를 통해 삼성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에서 TRX를 주고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v1.2.0에서 TRX, TRC10, TRC20 표준을 지원하며, 글로벌 댑 개발자들은 SDK를 통해 삼성 스마트폰 월렛 내에서 트론 댑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Provided by 코인니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