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X, 테스트 거래 페어 상장 알림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X가 앱 알림을 통해 "8월 2일 16시(이하 한국시간) TEST01/USDT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현재 OKX 공식 홈페이지 내 TEST01/USDT 현물 거래 페어 로고는 텔레그램 기반 게임 햄스터 컴뱃(Hamster Kombat)의 네이티브 토큰 HMSTR로 나타나고 있다. 해당 페이지 내 상장 개시 시점은 8월 2일 17시 20분이다.
서베이 "인도인 대다수,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보다 담보형 선호"
인도 리서치 기관 에샤 센터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도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93%가 알고리즘 기반 스테이블코인보다 담보형 스테이블코인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이에 대해 코인데스크는 "투자자들의 과반수 이상이 암호화폐 과세, 자금세탁방지 관련 규정에 대해 잘 인지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투자자 1,34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분석 "솔라나 네트워크 활동 급증... 댑 수수료 수익도 늘어"
더블록이 자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난 몇 달 간 솔라나(SOL) 네트워크 활동이 크게 늘었다. 7일 평균 활성 주소 수는 200만개를 돌파했으며, 온체인 거래량도 급증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에 따라 솔라나 기반 댑(Dapp)을 통한 수수료 수익도 크게 늘었다. 특히 탈중앙화거래소(DEX) 레이디움(RAY)은 지난달 6500만 달러 상당의 수수료 수익을 올렸다. 이는 전달 3300만 달러에 비해 2배 가량 증가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 밈코인 생성 툴 펌프펀(pump.fun), 유동성 스테이킹 프로토콜 지토(JTO)에서도 수수료 수익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러시아 당국, 美 측 억류 인원-러시아인 교환 추진...BTC-e 설립자 포함
러시아 당국이 현재 수감 중인 월스트리트 기자와 전직 미 해병대원을 미국·동맹국이 억류하고 있는 다수 러시아인과 교환을 추진 중이라고 프로토스(Protos)가 전했다. 미국에 억류된 러시아인 중에서는 40억 달러 규모 자금세탁 혐의로 폐쇄된 러시아 암호화폐 거래소 BTC-e 설립자 알렉산더 비닉(Alexander Vinnik)이 포함됐다. 비닉은 지난 5월 자금세탁 혐의를 인정했으며, 그의 변호인은 "비닉은 러시아와의 포로 교환을 두고 정치적 협상 대상이 됐다"는 내용의 서류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승률 100% 스마트 머니 주소, $1258만 ETH 추매
블록체인 분석업체 룩온체인이 X를 통해 "승률 100%를 기록하고 있는 익명의 스마트머니 주소가 약 5시간 전 4,000 ETH(1258만 달러)를 추가 매수했다. 해당 주소는 지난 5월 29일부터 총 17,012 ETH(6100만 달러)를 매수했고, 평균 매수가는 3,586달러다. 현재 미실현손실은 760만 달러다"라고 전했다. 해당 주소는 2022년 11월 21일부터 올해 5월 23일까지 총 7차례 ETH를 매수 및 매도했으며, 이를 통해 38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린 바 있다.
ETH 코어 개발자 회의 "펙트라 업그레이드 결정 연기"
암호화폐 전문 금융 서비스 기업 갤럭시디지털이 보고서를 통해 최근 진행된 193회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회의(ACDE)에서 개발자들은 펙트라(Pectra) 업그레이드에 EIP-7212 포함하는 여부에 대한 결정을 연기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양자 컴퓨터 공격으로부터 방어하기 위한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들의 대책 마련과 EIP-4444를 통한 데이터 배포 제안이 주요 논제로 다뤄졌다.
OKX CEO "일부 프로젝트, 상장 후 물량 추가 발행·덤핑에 급급...거래소가 공범 돼선 안 돼"
OKX 설립자 겸 CEO 쉬밍싱이 X를 통해 "일부 프로젝트들은 거래소에 토큰을 상장한 후 물량을 추가 발행하고, 덤핑하고, 사용자를 갈취한다. 거래소는 이런 프로젝트의 공범이 돼서는 안 된다"고 전했다. 그는 "OKX는 상장을 통해 좋은 성과를 내지는 못한다. 현재 업계에서는 상장과 (프로젝트의) 지분 감소와 관련한 감독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이 시장을 어떻게 보호할 것인지 업계 전반의 성찰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전했다.
해시키글로벌, 8/5 MAX 상장...총 35만 MAX 규모 런치풀 진행
해시키그룹 산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해시키글로벌(HashKey Global)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5일 17시 웹3 및 AI 기반 e스포츠 플랫폼 매트릭스(Matr1x, MAX)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나아가 여섯번째 런치풀 프로젝트로 MAX를 선정했다. 사용자는 한국시간 기준 5일 17시부터 8일 17시까지 선물 계약 포지션을 구축하거나 MAX를 채굴풀에 스테이킹해 MAX를 파밍할 수 있다. 총 보상풀은 35만 MAX다. 또 런치풀에 초대 링크로 참여하는 경우 링크 생성자가 선착순으로 50 MAX의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코인베이스 CLO, 선거자금법 위반 일각 의혹 반박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최고법률책임자(CLO) 폴 그레왈(Paul Grewal)이 코인베이스가 선거자금법을 위반했다는 일각의 의혹에 대해 반박했다. 앞서 암호화폐 회의론자 몰리 화이트(Molly White)는 X를 통해 "코인베이스는 연방 정부와 (사업 관련) 협상을 진행하는 동안 슈퍼팩(super PAC·특별정치활동위원회) 페어쉐이크(Fairshake)를 통해 정치 자금을 후원했다. 이는 선거자금법 위반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그레왈은 "코인베이스는 '연방 계약자'에 해당하지 않는다. 따라서 선거자금법을 위반하지 않았다. (화이트의 주장은) 잘못된 정보"라고 반박했다. 코인베이스는 2023년 11월 500만 달러, 2023년 12월 1550만 달러, 2024년 5월 30일 2500만 달러를 폐어쉐이크에 후원한 바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