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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100달러 이하 스니커즈 출시 계획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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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준 기자

2024.07.01 (월)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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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100달러 이하 스니커즈 출시 계획 발표 / 셔터스톡

나이키가 금요일, 실망스러운 판매 전망 발표 후 주가가 급락하자 100달러 이하의 스니커즈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8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이 회사는 목요일 분기 실적 발표에서 2025 회계연도 매출이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가들에게 말한 후, 수익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계획을 발표했다.

연간 매출이 중간 한 자릿수 대로 하락할 것이라는 예측은 나이키가 온(ON)과 호카(Hoka) 같은 신생 브랜드들에게 시장 점유율을 빼앗기고 있다는 투자자들의 우려를 증폭시켰다.

나이키 주가는 금요일 20% 하락해 75.37달러로 마감했으며, 이는 사상 최악의 하루이자 2020년 3월 24일 이후 최저치다.

웨드부시 애널리스트 톰 니키치는 메모에서 "나이키 주식은 새로운 제품 혁신이 실제로 나타나고 경영진이 투자자 신뢰를 회복할 때까지 흔히 말하는 '벌칙 상자'에 머물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들은 여전히 높은 인플레이션과 생활비로 인해 큰 지출을 주저하고 있다.

글로벌데이터 애널리스트 닐 손더스는 100달러 이하 라인에 대해 "이는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확보하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고 말했다.

나이키는 최근 몇 년 동안 상징적인 에어 조던 1(Air Jordan 1) 스니커즈의 가격을 150-200달러로 인상했다.

한편, 경쟁사 아디다스는 유행하는 가젤(Gazelle) 스니커즈를 120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그러나 5월 31일 종료된 분기의 매출은 통화 중립 기준으로 보면, 분석가들의 매출이 1.6% 증가할 것이라는 예상에 미치지 못했다.

나이키의 지난 12개월간 매출은 1% 증가했으며, 이는 팬데믹 기간을 제외하고 지난 10년 동안 가장 느린 성장 속도다.

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순이익은 45% 증가했지만, 이는 주로 해고와 같은 비용 절감 조치 덕분이다.

실망스러운 분기 매출은 도매에서 직접 소비자 판매로의 갑작스러운 전환과 세계 최대 운동복 회사의 혁신적인 스니커즈 출시 부족 때문일 수 있다.

나이키는 새로운 제품 출시를 위해 클래식 에어 조던 1을 철수했으나, 이는 디지털 판매에 타격을 입혔다고 CFO 매튜 프렌드가 분기 실적 발표에서 말했다.

나이키의 분기 보고서 이후, 아디다스 주가는 0.80%, 푸마 주가는 2.6%, 영국 회사 JD 스포츠의 주가는 목요일 장외 거래에서 약 3% 하락했다.

나이키는 호카(Hoka)와 로저 페더러가 지원하는 온(On)과 같은 보다 저렴한 경쟁사들과 경쟁할 계획이다.

프렌드는 나이키가 "다양한 가격대의 기회를 공격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루이스트 증권 애널리스트 조셉 시벨로는 로이터에 "이는 그들이 단기적으로 더 잘 경쟁할 수 있는 영역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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