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웹3 경험을 아우를 수 있는 멀티 웹3 플랫폼 ‘web3on’이 론칭했다.
‘웹3(Web3)’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차세대 인터넷으로, 온라인 활동을 탈중앙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기업이 데이터와 서비스를 통제하는 현재의 인터넷과 달리, 웹3는 개인에게 초점을 맞추어 더 많은 권한과 프라이버시를 제공하며, 이를 위해 암호화폐 및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하여 안전하고 투명한 디지털 경험을 목표로 한다.
‘web3on’은 다양한 웹3 활동을 쉽게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각종 웹3 프로젝트의 데이터에 기반한 랭킹을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프로젝트의 정보, 진행 상황, 공지사항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퀘스트를 수행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web3on’에 온보딩한 웹3 프로젝트는 커뮤니티 운영, 이벤트 등록 및 보상 제공을 통해 사용자를 유치함으로써 홍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기존의 Galxe 또는 Zealy와 같은 웹3 퀘스트 플랫폼이 선별되고 검증되지 않은 다수의 프로젝트 에어드랍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반해, ‘web3on’에서는 시장에서 주목받는 엄선된 프로젝트의 독점적 에어드랍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web3on’ 독점 에어드랍 외에도 ‘에어드랍 트래커’ 기능을 통해 현재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각종 에어드랍 캠페인의 상세한 내용과 정보 및 참여 방법 가이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KOL과 인플루언서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프로젝트사, KOL 및 인플루언서, 유저가 서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web3on’에 온보딩하여 독점 에어드랍을 진행하는 첫 프로젝트는 ‘TRALA’가 될 예정이다. ‘TRALA’는 최근 zkSync (Matter Labs), Animoca Brands, Gate Labs 등으로부터 성공적인 투자를 유치한 웹3 GameFi 프로젝트로, 프로젝트의 첫 번째 NFT 컬렉션인 ‘TRALA OG NFT’ 컬렉션의 일부를 ‘web3on’을 통해 유저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web3on’에서는 ‘TRALA’ 이후에도 순차적으로 많은 수준 높은 프로젝트가 온보딩될 예정이므로, 유저들의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전했다.
‘web3on’의 최신 소식과 ‘TRALA OG NFT’ 에어드랍 이벤트 참여는 ‘web3on’ 웹사이트 및 공식 X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