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트럼 오빗이 지원하는 옴니 트레이딩 레이어3 프로젝트 도도체인이 출시됐다. 도도체인은 선구적인 레이어3 솔루션으로, BTC 레이어2와 이더리움 레이어2를 매끄럽게 연결하고 다양한 체인의 유동성을 한곳으로 통합한다. 유저들은 도도체인을 통해 토큰을 거래하고, 자금을 조달하고, 리스테이크를 통해 수익을 늘릴 수 있다.
도도체인은 사용자에게 최적의 유동성 솔루션과 최적의 거래 가격을 제공하기 위한 상품 개발을 지난 3년 동안 진행했다. 도도 체인은 스왑 어그리게이터 DODOX, 지정가 주문, 크로스체인 스왑 어그리게이터, 런치패드, 토큰 생성, 트레이딩 위젯 등과 같은 추가 기능을 개발했다. 현재 14개의 메인넷에 배포된 DODO는 총 거래량 1,340억 달러를 돌파했으며, 2,200만 건 이상의 거래와 280만 명의 누적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도도체인의 비전은 크로스체인 거래 및 유동성 공유를 위한 원활하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생태계를 구축하여 사용자가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제한이나 권한 없이 자유롭게 자산을 발행, 거래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도체인은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가 단일 체인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시장 요구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수백 개의 레이어 2 솔루션이 상호 연결된 여러 체인의 생태계로 진화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밝혔다.
현 단계에서 레이어 2 솔루션은 파편화된 유동성, 멀티체인 운영과 관련된 높은 비용, 크로스체인 브리지의 보안 위험, 여러 블록체인과의 상호작용의 복잡성 등 몇 가지 문제에 직면해 있다. 또한 비 EVM 자산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크로스체인 거래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많은 거래 처리량이 필요하고 네트워크 수수료를 대폭 절감해야 하는 체인 레벨의 거래소 도도체인을 구축하는 경우, 레이어 3는 거래 효율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다.
많은 기술 솔루션 중 아비트럼 오빗을 사용하면 모든 개발자가 가스 토큰, 개인 정보 보호, 권한, 거버넌스 등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아비트럼 체인에서 자체 Layer3 생태계를 허가 없이 쉽게 시작할 수 있다. 도도체인 팀은 아비트럼 오빗을 활용해 크로스 체인 거래를 위한 포괄적인 레이어3 체인을 구축하고 사용자에게 더 빠른 거래 실행 및 확인, 최소한의 가스 비용, 더 높은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함으로써 거래 경험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아비트럼 오빗은 레이어 2와 3에 구축할 수 있는 강력하고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아비트럼 기술의 구성 가능한 확장으로, 이더리움 생태계의 보안 보장을 유지하면서 향상된 확장성, 효율성 및 사용 편의성을 통해 도도체인의 역량을 강화한다.
한편 도도체인은 테스트넷이 출시되었으며, 유저들은 차세대 옴니 트레이딩 경험을 가장 먼저 테스트, 구축, 혁신하고 새로운 가스 토큰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