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네 번째 반감기를 앞둔 가운데,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Crypto.com)은 반감기가 앞으로 6개월에 걸쳐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비트코인은 “몇 주 또는 몇 달이 아니라 몇 년 동안 보유할수록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에릭 안지아니 (Eric Anziani) 크립토닷컴 사장 및 COO는 “반감기로 인한 채굴자 보상 감소는 비트코인 공급의 감소로 이어질 것이며, 하루, 일주일안에는 큰 영향이 없더라도 6개월에 걸쳐 비트코인 강세가 증폭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최근 일부 매도세가 있었지만 이는 이전 반감기에서도 보았던 통합(consolidation) 단계와 유사하며, 전반적으로 반감기가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비트코인은 기관 및 개인 투자자들에게 계속해서 탄력적이고 매우 매력적인 투자처”라며, “비트코인은 몇 주 또는 몇 달이 아니라 몇 년 동안 보유할수록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는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러한 시장의 움직임으로 크립토닷컴뿐만 아니라 업계 전반이 흥미진진한 상반기를 맞고 있다며, “크립토닷컴은 2023년 10월 이후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여 플랫폼에서 10억 달러 이상의 일일 거래량을 기록하는 날이 잦고, 전 세계 고객 수가 거의 1억 명에 도달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크립토닷컴은 오는 29일 한국에서 출시 예정인 크립토닷컴 앱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안지아니 사장은 “한국은 암호화폐에 관심도가 매우 높아 크립토닷컴에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다가오는 강세장에 암호화폐 도입을 촉진하는 데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한국 시장에 진출하는 최초의 글로벌 거래소로서, 한국의 암호화폐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