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이 국내 대표적인 웹3 행사인 비들 아시아(Buidl Asia)·이드 서울(ETH Seoul)을 맞이하여 ‘체인 추상화의 날(Chain Abstraction Day @ BUIDL Asia 2024)’ 행사를 오는 26일 JBK 타워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6일부터 진행되는 비들아시아의 대표적인 사이드 이벤트로, 최근 웹3에서 주요한 키워드로 손 꼽히는 체인 추상화를 핵심 주제로 한다. 웹3 산업의 리더들이 참여하는 심도 있는 기술 토론, 워크숍, 실습 세션, 네트워킹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으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체인 추상화는 사용자와 개발자가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 없이도 제품을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된 프로세스로, 웹3의 매스어돕션(Mass Adoption)을 위한 필수적인 키워드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메인넷인 니어 프로토콜은, 최근 이더리움과 솔라나를 제치고 블록체인 플랫폼 가운데 가장 많은 사용자 수(월간 순 이용자 수)를 기록하여 시장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확장성과 사용 편의성에 강점을 둔 앞선 기술력을 토대로 사용자들의 웹3 진입 장벽을 적극 낮추고 있다. 나아가 사용자 중심 원칙에 입각하여, 장기적으로는 10억 명의 사용자를 유치하는 것을 목표한다.
본 행사엔 AI 분야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Attention Is All You Need' 논문의 공동 저자로서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콘퍼런스인 GTC 2024에 연사로 선 일리야 폴로수킨(Illia Polosukhin) 대표(CEO)를 포함해 니어 재단의 임원진 및 니어 생태계 주요 파트너의 경영진들이 직접 참여한다.
또한 니어 프로토콜은 ‘디파이 나잇(Decentralized Finance Night)’ 행사를 30일에 연이어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비들 아시아 및 이드 서울 연사 및 국내외 주요 디파이 개발사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기간 동안 기존 웹3 기업과 웹3 생태계 구축을 지원하는 기업들을 고루 만나 새로운 사업적 기회를 모색하고 협력 관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니어 프로토콜 및 니어코리아 허브의 공식 트위터에서 행사에 대한 정보와 참여 안내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